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출간 도서

《말씀이 쏙쏙 어린이 성경 사전》│필 스마우스 지음

by 읽점 2017. 5. 11.

말씀이 쏙쏙 어린이 성경 사전






   지은 : 필 스마우스

   원제 : My Big Book of Bible People, Places, and Things   

   옮긴 : 죠이북스 편집부

   출간일 : 2017 5 1

   ISBN : 978-89-421-0382-9

   판 형 190×240 mm / 256쪽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배우는 데에는 남녀노소가 따로 없다. 그런 면에서 어린이 역시 성경 말씀을 읽고, 배우는 데 예외일 수 없다. 어린이는 어른의 3분의 1도 아니고 2분의 1도 아니다. 어른이 나무라면, 어린이도 나무이다. 앞으로 성장할 날이 더 많은 어린 나무일 뿐. 모두 똑같이 따스한 햇볕과 물이 필요하다. 말씀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어린이라고 해서 성경을 반만 읽거나 쉬운 부분만 배울 수는 없다.


그런데, 어린이들이 만나는 말씀은 이렇다.


“그 머리 위에 있는 궁창 위에 보좌의 형상이 있는데 그 모양이 남보석 같고……”(겔 1:26)


“그러므로 내가 첫째로 권하노니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와 도고와 감사를 하되”(딤전 2:1)


“너는 고페르 나무로 너를 위하여 방주를 만들되 그 안에 칸들을 막고 역청을 그 안팎에 칠하라”(창 6:14)



어린이가 어려운 용어나 이해 못한 성경 구절에 대해 부모나 교회 학교 담당 교사에게 물어본다면 어떻게 대답할 것인가?


“목사님께 물어봐.”

“넌 설교 시간과 공과 시간에 뭐 했니?”

“나중에~ 엄마, 바쁜 거 안 보이니?”

“아빤 성경 읽을 때, 주님께 먼저 기도를 하고 그 의미를…… (어쩌구저쩌구) …….”

(10분째 질문과 다른 답변을 한다. 잘 모른다고 하면 될 것을.)


아이들의 질문에 당황하여 이런저런 핑계로 요리조리 피했던 경험, 한 번쯤 있지 않았는가?


그래서 아이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성경 용어를 쉽고, 재미있고, 친숙하게 익힐 수 있는 참고 도서 《말씀이 쏙쏙 어린이 성경 사전》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 책은 700여 개의 성경 용어를 어린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많은 그림과 함께 설명하는 책이다.

사실, 요즘은 어린이들의 성경 이해를 돕는 책들이 정말 많다. 그림 성경, 성경 인물 관련 책, 성경 학교 교재, 공과 교재 등등 성경 이해를 돕는 책들이 즐비하다. 성경 이해를 돕는 보조 교재의 홍수 속에서 이 책은 과연 다른 교재들과 어떻게 다를까?


위에서 에피소드로 언급한 성경 구절 예시문으로 이 책의 특징을 살펴보자.


“그 머리 위에 있는 궁창 위에 보좌의 형상이 있는데 그 모양이 남보석 같고……”(겔 1:26)



《말씀이 쏙쏙 어린이 성경 사전》은 성경 용어의 뜻을 풍성하고 쉽게 설명하고 있다. 필요에 따라 성경 용어의 반대말을 표기하기도 하고, 성경 용어가 나오는 성경 구절을 함께 넣어서 말씀 자체도 이해할 수 있게 했다.


이 책의 중요한 특징을 한 가지 더 꼽자면, 어린이가 성경 옆에 이 책을 두고 어려운 단어가 나올 때마다 찾아 읽을 수도 있지만, 이야기책을 읽듯 처음부터 읽어 나가는 것만으로도 성경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살아 계신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이해하는 것은 평생 지속할 여행이다. 《말씀이 쏙쏙 어린이 성경 사전》으로 어린이들이 작은 나무에서 큰 나무로 성장할 수 있기 바라고, 그들이 스스로 말씀의 은혜를 누릴 수 있도록 힘을 키워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차례


가나다 순






글 쓰고 그린 이 소개


필 스마우스는 과학자가 되길 원했어요. 그러나 그는 어린 친구들을 좋아해서 과학자가 되기보다 지금처럼 어린이들을 위한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되었어요. 그리고 어린 친구들과 편지나 사진을 주고받으며 즐거운 나날을 보낸답니다.

현재 필은 사랑하는 아내와 두 아이들과 함께 미국 남서부 펜실베이니아에 살아요.

필은 여러분과 같은 친구들과 예수님에 대해 이야기하는 걸 좋아해요. 그는 요즘도 어린 친구들이 연필과 크레용으로 써 보낸 편지글을 주고받는 걸 좋아한답니다.


www.philsmouse.com / phil@philsmouse.com





도서구매 

예스24 : http://www.yes24.com/24/goods/39407406?scode=032&OzSrank=1

알라딘 : http://aladin.kr/p/4oneB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88942103829&orderClick=LAH&Kc=

인터파크 : http://shopping.interpark.com/product/productInfo.do?prdNo=4892702550&dispNo=008001083

갓피플몰 : http://mall.godpeople.com/?G=97889421038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