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출간 도서

《구약을 읽다: 18주 바이블 워크북》| 캐롤 카민스키·존 모서 지음 | 이대은 옮김

by 천연덕 2022. 7. 29.

구약을 읽다: 18주 바이블 워크북

 

 

 

 

 

 

 

 

 

 

 

 

 

 

 

 

캐롤 카민스키, 존 모서 지음 / 이대은 옮김

2022년 7월 30일 출간

175*235 / 132쪽 / 12,000원

ISBN 978-89-421-0490-1 (03230)

 

 

 

구약에 나타난 하나님의 구속 이야기를 연대순으로 설명하는 「구약을 읽다」를

함께 읽고 공부할 수 있는 워크북 출간!

 

 

「구약을 읽다」는 어떤 책인가

고든콘웰 신학교 구약학 교수인 캐롤 카민스키가 구약 성경의 이해를 돕기 위해 약 20년간 연구한 구약 개관서 「구약을 읽다」는 현재 고든콘웰 신학교에서는 활용되고 있는 교재일 뿐 아니라 중국어, 스페인어, 아랍어, 태국어 등 전 세계적으로 소개된 책이다. 저자는 신학생과 목회자뿐 아니라 구약 성경을 읽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오랫동안 연구해서 이 책을 집필했다. 평신도를 대상으로 강의를 시작했으며, 현재 진행 중인 세미나들도 대상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쉽고 탄탄한 성경적 관점에서 구약을 그려 낸 「구약을 읽다」는 신학을 공부하는 학생이나 목회자뿐 아니라 평신도도 구약 성경 전체를 머릿속에 담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안내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구약 성경을 함께 읽고 연구하도록 도와줄 워크북 「구약을 읽다: 18주 바이블 워크북」

성경은 하나의 구속 이야기를 전하는 책으로, 구약 성경은 연대기에 따라 여섯 시대로 나누어 그 줄거리를 추적할 수 있다. 창조 시대(Creation), 아브라함 시대(Abraham), 시내 시대(Sinai), 왕정 시대(Kings), 포로 시대(Exile), 성전 시대(Temple)로, 이는 두음 문자 ‘CASKET’에 해당한다.  「구약을 읽다: 18주 바이블 워크북」은 18주 동안 함께 공부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으며, 우리는 이 책을 통해 매주 성경 읽기와 질문에 답하면서 핵심 인물 및 사건, 그리고 구약에 나오는 약속을 배울 것이다. 이 책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다.

 

▶ 본문 요약_ 연대기에 따른 하나의 구속 이야기를 전하면서 각 과에서 다룰 내용을 요약하여 설명한다.

 성경 읽기_ 각 과의 내용을 담고 있는 구약 성경 네다섯 장과 신약 성경에서 고른 몇 구절을 읽는다.

 묵상을 위한 질문_ 성경 본문에 관한 질문으로, 읽은 성경 본문을 묵상하고 심층적으로 연구하고 체계화하도록 돕는다.

 하나님의 말씀을 적용하기_ 연구한 내용을 삶에 적용하도록 돕는 질문들로, 성경 본문 묵상에 이어 삶을 돌아보고 변화시키도록 이끌어 준다.

 연대표와 지도 살피기_ 각 과에 해당하는 연대표와 지도를 살펴보아, 연구하고 있는 부분이 성경 이야기의 어느 지점인지를 시각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구약을 읽다」와 함께 톺아보기_ 각 과에서 다루는 내용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구약을 읽다」에서 읽을 부분을 제시한다.

 

 

■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구약 성경 전체를 쉽게 개관하는 책을 찾는 독자

 구약 성경을 체계적으로 함께 공부할 교재를 찾는 독자

 구약 성경을 이해하기 위한 탄탄한 커리큘럼이 필요한 독자

 

 

우리는 이 성경 연구를 통해 당신이 하나님과 당신의 관계에서 힘을 얻고,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더 깊이 이해하기를 기도한다. 이것이 우리 삶을 빚어내고 특징짓는, 세상의 진짜 이야기다. 이것이 하나님의 구속 계획이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예수께서 계시다.

 

■ 저자 소개 | 캐롤 카민스키

캐롤 카민스키는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후, 현재 고든콘웰 신학교에서 구약학 교수로 섬기고 있다. CASKET EMPTY 구약 연대표를 만들어 수련회나 콘퍼런스에서 강의할 뿐 아니라 성경 교육을 목적으로 CASKET EMPTY 세미나를 개최한다.

 

■ 저자 소개 | 존 모서

존 모서는 마운트 솔레다드 장로교회 목사로, 풀러 신학교에서 신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구약을 읽다: 18주 바이블 워크북」 공동 저자이며, 예수님과의 관계를 통해 사람들이 하나님께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소망한다.

 

 

■ 차례

서문

1주 하나의 구속 이야기

 

창조 시대

2주 하나님의 선한 창조

3주 관계가 단절되다

 

아브라함 시대

4주 하나님의 믿음 가족

5주 이스라엘의 가족이 보전되다

 

시내 시대

6주 하나님이 구원하시고 드러내시다

7주 하나님이 자기 백성과 함께 거하시다

8주 희생 제물을 통한 대속

9주 여호수아 지휘 아래 앞으로

 

왕정 시대

10주 하나님이 기름 부으신 왕

11주 솔로몬이 성전을 짓다

12주 왕국 내 반역

13주 다윗에게서 난 왕들이 유다를 다스리다

14주 하나님의 심판과 회복

15주 유다의 회개하지 않은 죄

 

포로 시대

16주 바벨론 포로

 

성전 시대

17주 귀환, 재건, 회복

18주 성벽 재건과 언약의 갱신

 

하나님 이야기의 일원 되기

인도자를 위한 지침

 

 

■ 구매처

알라딘_ https://bit.ly/3cOUTBX

교보문고_ https://bit.ly/3vo9Cds

예스24_ 

인터파크_ https://bit.ly/3oAP3qv

갓피플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