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출근길에도 이제 선선한 바람이 불지 않는 걸 보니,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가 봅니다.
이 즈음이면 덥다는 생각과 함께, 벌써 한 해도 반이 지났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책의 힘을 믿는 사람들"이 모인 죠이북스에서는 지금 남은 반 년과 내년 초에 출간할 도서를 한창 준비하고 있습니다.

안팎으로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독자분들에게 좋은 책을 선보이는 기쁨으로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제부터, 곧 만나게 될 책들을 하나하나 소개합니다.





 ★ 묻다, 믿다, 하다|손성찬 지음


이음숲교회 손성찬 목사의 첫 책!

실존적 신앙 고민으로 번민하는 현대 그리스도인들을 위한 지혜와 공감의 메시지를 담은 책이다.

하나님과 믿음에 대한 본질적인 질문부터 교회와 세상을 향한 질문까지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균형 있는 성경적 관점으로 시원스러운 조언과 통찰력을 제공한다.

이 책은 교회와 기독교가 쇠퇴해가는 상황에서 더는 홀로 고민하지 않고 신앙에서 멀어지지 않도록 믿음을 지켜내는 그 길에 동행자가 될 것이다.

신앙생활을 오래 한 성도부터 새신자까지, 그리고 수많은 상담요청을 받는 사역자들까지…… 기독교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꼭 읽어볼 만한 책이다.




★ 요한계시록(가제)|조영민 지음


"요한계시록은 읽어도 읽어도 이해되지 않는 어려운 책이다?"

<읽는 설교 룻기>의 저자 조영민 목사는 그렇지 않다고 말한다.

요한계시록의 "예언"의 말씀이 단순히 미래에 일어날 어떤 일에 관한 말들이 아니라 현재적 성격이 더 강한 말들이었다.

요한계시록이 전해질 당시, 핍박받고 있던 당시 그리스도인들에게 요한은 이 서신을 통해 소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

저자는 요한계시록이 전하는 소망과 위로, "샬롬"의 메시지는 지금 이 땅을 살아가는 우리에게도 적실하다고 말한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요한계시록을 묵시 장르의 수수께끼와 같은 비밀스런 책이 아니라, 늘 곁에 두고 읽어볼 만한 친숙한 책으로 만날 수 있을 것이다.





★ 뉴시티 교리문답 커리큘럼|The Gospel Coalition 지음

인도자 가이드(3권) + 자료집 + 뉴시티 교리문답 어린이용


리디머 장로교회와 The Gospel Coalition에서 함께 만든 <뉴시티 교리문답>!

아이들이 이 교리문답을 잘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줄 인도자 가이드와 자료집이 출간된다.

이 커리큘럼은 뉴시티 교리문답을 통해 아이들에게 기독교 교리를 더 잘 가르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었다.

각 문답에서 알아야 할 핵심 개념과 목적, 암송 구절은 물론, 인도자 가이드(30분용, 45분용, 75분용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와 이해를 돕는 다양한 활동, 수업 개관과 마치는 기도에 이르기까지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암송 활동을 도와줄 다양한 보조 자료를 복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자료집에 모아두었다.

이 커리큘럼을 통해 아이들은 신앙의 기초인 기독교의 핵심 교리를 즐겁게 익히고 암송할 수 있게 될 것이다.




★ 읽는 설교, 요한복음|노진준 지음


다수의 저서와 역서로 많은 독자에게 힘과 위로를 선사한 노진준 목사의 새 책!

이 책은 약 18개월에 걸친 성경 강해를 모은 것이다. 

될 수 있는 한 설교자의 목소리를 그대로 담아내고 장기간에 걸쳐 전해진 요한복음의 진리가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도 그대로 전해지도록 구성하였다.

저자는 요한복음의 주제를 “다르게 생각하라”라고 보고 그 다름 속에서 예수님의 진심을 이 땅의 성들에게 전하고자 하였다.

성도들이 하나님 말씀을 단순한 정보와 지식의 습득이 아닌, 입체적인 사고를 통해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다.






★ How to Understand and Apply the Old Testament: Twelve Steps from Exegesis to Theology|Jason S. DeRouchie 지음 / 정옥배 옮김

★ How to Understand and Apply the New Testament: Twelve Steps from Exegesis to Theology|Andrew David Naselli 지음 / 송동민 옮김


브라이언 채플, 피터 젠트리, 그레이엄 골드워디, 낸시 거스리, 트렘퍼 롱맨, 존 파이퍼, 토마스 슈라이너 추천!

장르, 본문 비평, 번역, 문법, 논증, 역사-문화적 맥락, 문학적 맥락, 어휘 연구, 성경 신학, 역사 신학, 조직 신학, 실천 신학 등 열두 단계에 거쳐 구약과 신약의 주해에서 신학에 이르게 하는 길로 인도해 줄 책.

히브리어나 헬라어를 모르는 평신도든, 원어로 성경을 연구하는 학생 모두 읽을 수 있도록 쉽게 구성되었다.

또한 몇몇 성경 본문의 구조를 통찰 있게 분석하고 많은 본문을 면밀하게 주해하면서, 어떻게 성경을 주해하고 적용할지를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게 도와준다.





설레는 마음으로 준비하는 만큼, 좋은 모습으로 선보이겠습니다.


죠이북스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