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새로 나온 책

《하나님 없이도 잘 살 수 있지 않나요?》| 레베카 맥클러플린 지음 | 송동민 옮김

하나님 없이도 잘 살 수 있지 않나요?

10대가 기독교에 던지는 10가지 질문 

 

 

 

 

 

 

 

 

 

 

 

 

 

 

 

 

레베카 맥클러플린 지음 / 송동민 옮김

2022년 9월 15일 출간

152*225 / 296쪽 / 17,000원

ISBN 978-89-421-0492-5 (03230)

 

 

 

 

 

기독교적 삶의 의미에 관해 궁금해하는 모든 10대에게!

「기독교가 직면한 12가지 질문」 청소년판

 

“저자는 이 책에서 ‘해리 포터’ 시리즈와 디즈니 애니메이션들을 종종 인용합니다. 

무엇보다, 저는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풍성한 신학적 관점에서 도전적인 질문들을 다룬 책을 만나게 되어 기쁩니다.”

_존 페릿 (리폼드 유스 미니스트리즈 교재 개발 책임자)

 

아이들이 기독교에 관해 스스로 생각해 보며 어려운 질문을 회피하지 않도록 안내하다 

부모가 기독교인이라고 해서 자녀들도 당연히 기독교인으로 성장하리라고 확신할 수 있을까? 물론, 어릴 때부터 부모의 신앙을 보고 자란 아이들은 성인이 되어서도 기독교인으로 살아갈 가능성이 높지만, 그 아이가 자라면서 종교에 관해 스스로 생각하지 않고 진지한 고민을 한 번도 해보지 않았다면 내면에 뿌리 내린 종교적 신념은 그리 깊지 않을 것이다. 단지 육체적, 정신적으로 더 건강하고 다른 이들을 너그러이 대할 수 있다는 피상적인 이유로 교회를 다니다가 성인이 되어 세상의 부와 명예, 성공을 가져다 줄 것만 같은 온갖 유혹을 맞닥뜨리는 순간, “하나님 없이도 잘 살 수 있다”고 생각하고 하나님이 아닌 세상을 택할 수도 있다.

어린아이와 청소들 역시 어른 만큼이나 기독교에 관해 풀기 어려운 질문들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10대들이 던지는 순수하면서도 솔직한 질문들은 어른들을 매우 당황스럽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삶의 진정한 의미가 어디에 있는지를 깨닫고, 기독교 메시지를 이해하기 위해 질문을 하고, 그 질문 가운데로 용감하게 뛰어든 10대들은 이제껏 살아온 세상이 거꾸로 뒤집히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지도 모른다. 이 책은 이토록 멋진 모험을 10대들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10대 자녀를 둔 부모와 그들을 대하는 조부모, 교사들이 함께 보아야 할 책 

이 책은 인종 차별과 노예 제도, 결혼과 성생활, 성 정체성과 트랜스젠더, 낙태와 음란물, 9.11 테러나 히틀러와 스탈린, 천국과 지옥 등의 문제들을 다룬다. 2021년에 출간된 「기독교가 직면한 12가지 질문」 청소년판으로 기존 12가지 질문에서 10가지 질문으로 추려 좀 더 쉽게 풀어낸 책이다. 이 책은 10대 청소년들이 성인용 자전거를 능숙하게 탈 수 있을 때까지, 기독교 진리를 깨닫는 여정에 훌륭한 보조 바퀴 역할을 한다. 10대들에게 친숙한 소설 “해리 포터”와 “반지의 제왕” 시리즈, 디즈니 애니메이션 <알라딘>, <겨울왕국> 등을 자주 인용하여 10대의 눈높이에 맞추면서도 풍성한 신학적 관점에서 도전적인 10가지 질문을 풀어내고 있다. 같은 나이라도 수준과 신앙의 환경은 저마다 다르다. 아이들의 상태와 환경을 가장 잘 아는 부모, 혹은 그 아이들과 가까이 지내는 조부모와 교사들이 먼저 이 책을 읽어 본 다음, 아이들에게 건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혹은 10대 아이들이 직접 이 책을 읽도록 권하는 방법도 좋다. 어떤 경우든 이 책을 통해 10대들이 그리스도의 메시지를 진지하게 받아들이기까지 스스로 생각하고 부모와 조부모, 교사들과 유익한 대화를 나누기를 소망한다.

          

성경은 인류 역사상 그 어떤 책보다도 세상을 크게 변화시켜 왔습니다. 여러분이 이미 예수님을 믿고 있든 아니든 간에, 저는 여러분이 이 책을 읽고서 성경을 스스로 읽어 보고 싶은 마음을 품게 되기를 바랍니다. 성경은 마치 고대의 보물 상자와 같아서 그 상자를 열어 볼 때, 여러분은 그 속에서 자신의 삶을 영원히 바꾸어 놓을 수 있는 놀라운 보물들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때로 보물 상자들은 땅속 깊은 곳에 묻혀 있으며, 우리는 그것들을 찾아내기 위해 흙을 많이 파내야만 합니다. 저는 여러분이 이 책을 읽음으로써, 때때로 사람들이 성경을 읽어 볼 마음을 아예 품지 못하도록 막는 현대 사상들을 ‘파낼’ 삽을 얻게 되기를 바랍니다. _서론 중에서

 

 

 저자 소개 | 레베카 맥클러플린

영국에서 태어나 자랐으며, 케임브리지대학교에서 영문학을 전공하고 런던의 오크힐대학교에서 신학 학위를 받았다. 2008년, 미국으로 건너가 베리타스 포럼에서 9년간 활동했다. 콘텐츠 부대표를 지내면서 그는 기독교인 교수들이 자신들의 연구와 신앙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었다. 2017년 9월, 지도자가 마음을 바꾸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 음성 중심 데이터 기반 커뮤니케이션 회사인 보커블 커뮤니케이션스(Vocable Communications)를 공동 설립하였다. 맥클러플린의 첫 책인 「기독교가 직면한 12가지 질문」(Confronting Christianity: 12 Hard Questions for the World’s Largest Religion, 죠이북스 역간)은 TED 여름 독서 목록에 올랐을 분 아니라 <크리스채너티 투데이>에서 “2020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었다.말씀의 능력과 복음의 메시지에 사로잡힌 맥클러플린은 상처 입은 사람들(우리 모두가 해당한다)과함께 예수의 메시지를 탐구하는 것을 좋아하며, 지적 운동으로서 기독교 신앙을 재발견하기를 갈망한다.

 

 

 옮긴이 소개 | 송동민

연세대학교에서 영문학과 중문학을 전공했다. 국제신학대학원(M. Div.)을 졸업한 후 백석대학교 대학원에서 기독교 철학(M. A.)을, 미국 칼빈신학교에서 조직 신학(Th. M.)을 공부했다. 역서로는 「맥아더 성경 주석」(아바서원, 공역), 「BST 출애굽기 강해」(IVP), 「일상을 변화시키는 말씀 시리즈」(이레서원), 「설교에 관하여」(복있는사람), 「신약, 어떻게 해석할 것인가」, 「알리스터 맥그래스의 사도신경」, 「창조 세계 돌봄」(이상 죠이북스) 등이 있다.

 

 

 차례

서문

부모님과 조부모님, 보호자와 친구들을 위한 안내의 글

 

서론

1. 이 세상에서 어떻게 최상의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요?

2. 기독교는 다양성에 반대하는 종교가 아닌가요?

3. 예수님이 저에게는 진리가 아닐 수도 있지 않나요?

4. 하나님 없이도 착하게 살 수 있지 않나요?

5. 성경이 참되다는 걸 어떻게 믿지요?

6. 기독교가 틀렸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았나요?

7. 사랑은 다 좋은 것 아닌가요?

8. 제가 남자든 여자든 무슨 상관인가요?

9. 우리가 고통당할 때 하나님은 무엇을 하시나요?

10. 천국과 지옥이 있다는 걸 어떻게 믿나요?

 

감사의 글

주제 찾아보기

성구 찾아보기

 

■ 구매처

알라딘_ https://bit.ly/3QFxLUM

교보문고_ https://bit.ly/3RDtzWK

인터파크_ https://bit.ly/3daEwQ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