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출간 도서

《세상을 사는 그리스도인》| 조영민 지음

by 천연덕 2021. 6. 14.

하나님께서 주신 환상을 바라보며, 세상의 별이 된 다니엘처럼

세상을 사는 그리스도인

 

 

 

 

 

 

 

 

 

 

 

 

 

 

 

 

 

 

 

 

조영민 지음

2021년 6월 15일 출간

135*210 / 308쪽 / 16,000원

ISBN 978-89-421-0467-3 (03230)

 

 

 

<청년이 희망이다> 세 번째 이야기!

김기현, 김유복, 김형국, 이정규 추천!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빛나는 인생을 살아간 다니엘,

그 다니엘처럼 이 시대 그리스도인들이 예수를 만나 별이 되기를 마음으로 전하는

조영민 목사의 따뜻한 격려와 도전의 메시지!

 

 

절대적 가치가 사라지고 한 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시대에서 갈 곳을 잃은 그리스도인

코로나19가 가져온 팬데믹 상황은 절대적 가치가 사라진 이 시대를 더욱 혼란에 빠뜨렸다. 전문가들의 예측도 빗나가면서 첨단을 달리고 있다고 자부한 세상은 눈에 보이지도 않는 바이러스에 무릎을 꿇고 말았다. 더군다나 이 상황에서 일부 한국 교회가 보여 준 모습은 세상 사람들의 질타를 받는 것은 물론 기존 그리스도인들마저 등을 돌리게 만들었다. 이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닻을 내릴 수 있는 든든한 바위가 되어 주어야 할 교회와 기독교가 오히려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그리스도인, 특히나 세상 속에 막 첫발을 내딛는 기독 청년들은 세상의 기준과 평가에 떠밀려 소수자의 삶을 강요당하기도 한다. 교회에 다닌다는 것조차 입 밖에 내지 못하고, 기독교의 진리가 세상의 가치와 부딪치는 상황에 직면한 그리스도인들, 그러나 방향을 제시해 줄 곳조차 잃어버린 우리는 이 시대를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세상을 사는 그리스도인, 어떤 꿈을 품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이 책의 저자 조영민 목사는 다니엘서를 통해, 성도의 신앙을 적대하는 세상에서 성도가 어떤 삶을 살아야 할지를 전해 준다. 그는 기독교에 적대적인 세상의 문화를 거부하며 그 안에서 함께 살지 않으려는 ‘세상과 분리된 신앙’도, 세상에 들어가 세상과 같아지는 ‘세상과 하나 된 신앙’도 아닌 제3의 길, 바로 ‘세상을 살되, 세상에 선을 긋는 신앙’을 제시한다.

저자는 1부 ‘세상을 사는 그리스도인이 살아야 하는 삶’에서 바벨론에 포로로 끌려가 고위 관리가 된 다니엘의 삶과 기록을 통해 다니엘이 ‘세상을 살되, 세상과 선을 긋는 신앙’을 어떻게 지켜냈는지를 보여 준다. 또한 2부 ‘세상을 사는 그리스도인이 품어야 하는 꿈’에서는 다니엘이 본 환상을 통해 그가 그러한 삶을 살 수 있었던 힘이 무엇인지를 이야기한다. 환상이 시작되는 다니엘 7장 이후의 내용이 다니엘서 전반부와 어떻게 연결되는지 보여 주어 다니엘서를 하나의 완결된 책으로 읽을 수 있도록 돕는다.

13년간 청년 사역을 한 만큼 청년들을 향한 애정이 남다른 조영민 목사는 이 책을 통해 이 시대 청년 그리스도인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도전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하나님의 주권을 믿으며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며 살아간 다니엘,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인도하여 ‘별과 같이 빛나는 자’라 불린 다니엘의 그 삶이 오늘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의 삶이 되길 소망한다.

 

 

<청년이 희망이다> 시리즈

세상의 무한경쟁과 성공주의에 휩쓸려 어느새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잃고 상처 입고 아파하는 청년들.
<청년이 희망이다> 시리즈는 그들을 다시 일으켜 진리의 말씀으로 바른 성경적 가치를 세우도록 돕고, 세상을 거슬러 하나님 나라 복음을 구체적인 삶으로 살아 낼 수 있도록 참된 메시지와 삶의 현장 이야기를 함께 담아갈 것입니다.

 

 

■ 추천사

저기 옛날 다니엘의 다니엘서와 여기 지금 조영민 목사의 다니엘서 설교를 읽으면서 한국 땅에서 하나님의 백성으로 사는 법을 배운다. 그리고 어느 곳에선가 누군가 새로운 터를 준비하고 있다는 확신을 얻었다. 아래로는 터를 닦고, 위로는 별이 되라는 초대에 응하는 이들이 하늘의 뭇별처럼 많아지기를 소망한다.

김기현_ 로고스교회 담임 목사, 「내 안의 야곱 DNA」(죠이북스), 「부전 자전 고전」(홍성사) 저자

 

이 책은 세상 속에서 이제는 소수자로 살아가야 하는 오늘의 그리스도인, 특히 기독 청년들에게 하나님 나라를 소망하며 살자고 친형처럼 어깨를 껴안고 다독인다. 이 책을 사서 읽으라. 그리고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려고 몸부림치고 있는 기특한 젊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이 책을 선물하라.

김유복_ 기쁨의교회 담임 목사, 「광야를 걷고 있는 그대에게」(죠이북스) 저자

 

우리 시대보다 더 쉽게 길들여지고 꿈을 박탈당한 시대를 살았던 다니엘! 그를 통해, 조영민 목사는 오늘날의 우리 청년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함께, 구체적이며 실제적인 도전을 던진다. 깨어진 세상 속에서 하나님 나라를 살아 내기를 원하는 청년들은 이 책을 ‘먹으라.’ 어둠 가운데 빛나는 별이 되리라!

김형국_ 하나복DNA네트워크 대표, 「청년아 때가 찼다」(죠이북스), 「위조된 각인」(비아토르) 저자

 

다니엘과 친구들이 바벨론에서 공무원으로 사는 시절, 그들은 세상 속에서 살면서 세상과 달라야 했고, 신자의 정체성을 지키며 저항하면서도 세상을 사랑해야 했다. 조영민 목사는 이 다니엘의 이야기를 그의 장기인 속도감 있는 전개와 번뜩이는 묵상으로 풀어 간다. 어둠 가운데서 별로 남길 원하는 그리스도인, 특히 적대적 환경에서 분투하는 청년들에게 큰 위로가 될 거라고 확신한다!

이정규_ 시광교회 담임 목사, 「새가족반」(복있는사람) 저자

 

 

■ 저자 소개 | 조영민

조영민 목사는 한국기독학생회(IVF)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만났다. 이후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을 전공했다. 효창교회, 내수동교회, 분당우리교회에서 13년간 청년 사역을 했다. 청년 교재 집필과 몇 권의 성경 묵상집의 필진이기도 하다.

2014년 12월부터 성산동에 있는 나눔교회 2대 담임 목사로 부름을 받아 섬기며, 사역 가운데 일부로 청년들을 품고 청년들을 위한 말씀을 전하고 있다. 아내 한영미와 딸 수아, 아들 원영이와 함께 오늘 여기 임한 하나님 나라를 살고 있다.

저서로는 「읽는 설교 룻기」(죠이선교회), 「소망의 복음, 요한계시록」(죠이북스), 「교회를 사랑합니다」, 「끝까지 찾아오시는 하나님」(이상 좋은씨앗) 등이 있다.

 

 

■ 차례

들어가며_ 네가 별이 되기를

 

1부 세상을 사는 그리스도인이 살아야 하는 삶

1장 세상을 살되, 세상에 선을 긋는 성도

2장 불안에 떠는 세상, 답이 되는 성도

3장 압박하는 세상, 저항하는 성도

4장 결국 허물어질 세상의 실체

5장 선을 넘고, 결국 침몰하다

6장 ‘이미’ 사자 굴에 와 계신 하나님

7장 세상 속 성도, 그 특별함의 비밀

 

2부 세상을 사는 그리스도인이 품어야 하는 꿈

8장 짐승들을 이기시는 ‘인자 같은 이’

9장 역사를 아는 그리스도인

10장 주의 얼굴빛 비추소서

11장 이때는 그때가 아니다

12장 큰 은총을 받은 자여, 두려워 말라

13장 하나님을 아는 백성아, 강하라

14장 너는 별이 될 거란다

 

나가며_ 당신이 별이 되길 원한다면

 

 

■ 구매처

알라딘_ https://bit.ly/3gzYIZS

교보문고_ https://bit.ly/3ztJ4Yx

예스24_ https://bit.ly/3iHdcd1

인터파크_ https://bit.ly/2TA9xmS

갓피플_ https://bit.ly/35lXuM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