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자 소개/해외 저자

닐 앤더슨(Neil T. Anderson)

by 까라멜마끼야또오 2023. 8. 16.

Freedom in Christ 사역은 미국 탈봇신학교 실천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었던 앤더슨(Neil T. Anderson) 박사에 의해 1989년에 설립되었다(www.ficm.org). 그는 그리스도인들이 제자로 성장하는 있어 개인적이고도 영적인 갈등들을 극복하는 , 특별히 그리스도 안에서 자유를 경험하며 열매 맺는 삶을 살아가는 일에 실제적인 도움이 필요함을 깨달았다. 그리스도 안에서 자유를 위한 7 steps (The Steps to Freedom in Christ) 과정을 고안해 내었고, 진리대결로서의 영적 전투를 통해 그리스도 안에서 자유를 누리며 열매 맺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성장하도록 돕는 사역으로 발전시켰다. 앤더슨은 이후 100 권의 책을 저술하며 이론적 실천적 토대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사역이 크게 성장하였다.
2004
년에 영국의 스티브 고스(Steve Goss) 영입하여 함께 자료를 개발하며 국제사역을 개척하였고 2012 스티브 고스를 국제사역 책임자로 세워 현재 45개국에서 사역을 펼치고 있다(www.ficminternational.org). 그리스도 안의 자유 과정 외에도 그레이스 과정과 중고등부 제자훈련 그리고 리더쉽 과정인 Freed To Lead 개발 보급하는 역동적 사역을 펼쳐가고 있다.

 

저서로 내가 누구인지 이제 알았습니다, 이제 자유입니다, 내가누구인지 이제 알았습니다」 시리즈 등이 있다. 

 

나는 사람들을 가르치고 상담하는 사역을 좋아한다. 항공우주엔지니어, 목사, 그리고 학위가 다섯 개인 신학교 교수로 지내오는 동안 나는 결코 직위 자체를 중시하지 않았다. 내 관심은 늘 사역이었다. 내가 마음 깊이 바라는 것은 사람들을 하나님께 인도하는 것이다. 나는 세상 끝까지 그리스도를 전하고 싶을 뿐이다.

_ 내가 누구인지 이제 알았습니다한국어판 서문 중에서

 

'저자 소개 > 해외 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D. A. 카슨(D. A. Carson)  (0) 2023.08.17
진 에드워드(Gene Edwards)  (0) 2023.08.17
스카이 제서니(Skye Jethani)  (0) 2023.08.16
숀 글래딩(Sean Gladding)  (0) 2023.08.16
레베카 맥클러플린 (Rebecca McLaughlin)  (0) 2023.06.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