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2024년 신간

《내가 누구인지 이제 알았습니다》(리커버) | 닐 앤더슨 지음 | 유화자 옮김

by 까라멜마끼야또오 2024. 2. 1.

내가 누구인지 이제 알았습니다

Victory Over The Darkness 

닐 앤더슨 지음 / 유화자 옮김
2024년 2월 5일 출간 / 135*210 / 280쪽 / 15,000원
ISBN 979-11-984942-5-2 (04230)
         979-11-984942-4-5 (세트)

 

기독교 심리 상담 분야 스테디셀러

 

진정한 영적 성숙과 승리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우리 신분을 아는 데서 시작된다!

 

1993년에 초판이 출간되고, 2015년에 2판이 출간되면서 현재까지 꾸준히 사랑받아 온 「내가 누구인지 이제 알았습니다」가 리커버로 출간되었다. 신앙적인 침체에 빠진 성도들을 회복시키고 매일 영적 싸움을 치러야만 하는 성도들에게 승리할 수 있는 올바른 신앙 지식을 심어 준 이 책은 성도라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로 자리매김해 왔다. 특히 기독교 심리 상담 분야에서는 추천 도서로 늘 리스트에 오르는 책이기도 하다.  

이 책에서 말하는 바를 한 문장으로 요약하면 이렇다. “자기 신분을 확인하는 것은 믿음과 그리스도인으로 취하는 행위에 절대적인 기준이 된다.” 이렇듯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임을 깨닫고 그 모습에 걸맞은 삶을 살아가는 것이야말로 절대 변할 수 없는 진리다. 아무리 오랜 시간 교회를 다닌 자라도 이 절대적 기준이 삶에 자리 잡지 못한다면 결코 신앙적 성장이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그리스도 안에서 내가 누구인지 아는 것, 이것이 신앙생활 하는 데 가장 기본이 된다는 것은 이 책을 읽은 독자라면 모두가 공감하는 사실일 것이다. 그리고 이 책이 스테디셀러가 되었다는 것도 그만큼 우리 신분을 아는 것이 신앙생활에서 중요하다는 사실을 증명한다.

 

“당신은 때때로 죄 짓는 성자다. 이 진리를 기억하라. 

당신의 행동에 따라 당신의 신분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신분에 따라 당신의 행동이 달라지는 것이다.”

 

이 책에는 닐 앤더슨 박사가 직접 상담한 사례가 여럿 등장한다. 그중 한 가지 사례를 소개하면 이렇다. 스물세 살의 그리스도인 자매 하나가 있는데, 그는 훌륭한 부모 밑에서 자랐으며, 건강한 교회에 출석하면서 성격도 매우 명랑했다. 하지만 그의 내면은 상처투성이였다. 직장에서도 곧 쫓겨날 처지에 있었고, 여러 해 동안 불규칙적인 식사를 했으며, 병원 치료를 받고 있으나 효과가 없었다. 하지만 이 자매는 닐 앤더슨 박사와 상담을 통해 그리스도안에서 자신의 신분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난생 처음 하나님의 자녀로서 자신의 가치를 인정하게 되면서 고치기 힘들다고 여겨지던 내면의 상처가 말끔하게 치유되었다. 이 사례는 어느 특정한 사람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다. 지금 우리 곁에도 이런 어려움을 겪는 이가 많다. 혹은 내가 지금 이런 일을 겪는 사람일 수도 있다. 

시대와 장소를 불문하고 겉으로는 괜찮아 보여도 내면은 상처투성이인 그리스도인이 많다. ‘나는 누구인가’라는 아주 간단한 이 질문에 명확하고 확신 있는 태도로 하나님의 자녀임을 고백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매일 치러야 하는 영적 싸움에서 언제라도 넘어질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젊은 세대든 나이든 세대든 그리스도 안에서 자신의 신분을 깨달아 참된 자유를 누릴 수 있기를 소망한다. 

 

이 책은 인간의 성장과 자유를 막는 가장 중요한 문제가 바로 자기 정체감과 하나님에 대한 오해라는 사실을 지적한다. 결국 우리와 그리스도와의 관계를 통해서 우리 자신이 누구인지 바로 발견하고 인식하기만 한다면, 그리고 하나님에 대한 바른 지식과 우리를 대하시는 하나님의 모습을 바로 깨닫기만 한다면 우리 삶은 변화되고 새롭게 되며 성장한다는 것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더 많은 사람이 이 책을 읽고 적용하여 삶 속에 성경적 근거와 분명한 신앙 고백이 있는지, 그리고 그것을 삶의 현장에서 어떻게 세워 나가야 하는지 깨닫기를 간절히 바란다.

_김형준(동안교회 담임 목사)

 

■ 저자 소개 | 닐 앤더슨(Neil T. Anderson)

애리조나 주립대학을 졸업하고, 페퍼다인 대학교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 탈봇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탈봇 신학교에서는 실천 신학부 교수와 학장을 지낸 바 있으며, 35년 이상 목회와 교수 사역에 힘쓰고 있다.

1989년에 “그리스도 안의 자유 선교회”(Freedom in Christ Ministries)를 설립하여 현재는 명예 회장이자 국제 이사다. 이 선교회는 현재 전 세계 국가에 지부가 설립되어 사역자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닐 앤더슨 박사는 그리스도 중심의 삶에 대하여 50권이 넘는 책을 저술하였다. 그는 특히 그리스도인들이 제자로 성장하는 데 개인적이고도 영적인 갈등들을 극복하는 일, 그리스도 안에서 자유를 경험하며 열매 맺는 삶을 살아가는 일에 실제적인 도움이 되고자 전 세계를 다니며 세미나와 영적 상담 사역에 힘쓰고 있다.

대표 저서로 「이제 자유입니다」(죠이북스), 「그리스도 안에서 자유를 위한 7 steps」(항상기도), 「그리스도인의 특권」(생명의말씀사), 「신앙 밸런스」(CLC) 등이 있다. 

 

■ 옮긴이 소개 | 유화자

건국대학교와 동대학원에서 영문학을 전공했으며, 총신대학교 신학연구원을 마치고 미국 Western Conservative Baptist Seminary에서 신학 석사와 기독교 교육학 석사를, 탈봇 신학대학원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합동신학대학원 교수(기독교교육학, 상담학)를 역임한 바 있다. 역서로는 「이제 자유입니다」(죠이북스), 「믿음이 이긴다」(생명의말씀사)등이 있다.

 

■ 차례

 

한국어판 저자 서문

옮긴이 서문

서문_당신의 희망을 내게 주소서

 

1장_ 당신은 누구인가?

2장_ 생명과 죽음의 차이

3장_ 당신이 참으로 누구인지 살펴보라

4장_ 옛것과 새것

5장_ 신령한 사람

6장_ 적극적인 믿음의 힘

7장_ 믿는 것 이상으로 살 수 없다

8장_ 믿음의 삶을 위한 하나님의 지침

9장_ 마음의 전쟁에서 승리하다

10장_ 올바른 인식에서 올바른 감정이 나온다

11장_ 감정적인 상처의 치유

12장_ 대인 관계에서 거절당할 때

13장_ 사람들은 관계 속에서 더 성숙한다

 

 

■ 구매처

알라딘_ https://url.kr/vldz96

교보문고_ https://url.kr/js68yf

예스24_ https://url.kr/wum5nh

인터파크_ https://url.kr/mopzln

갓피플_ https://url.kr/fm4vl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