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출간 도서

중독행동을 극복하기 위한 내가 누구인지 이제 알았습니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5. 6. 30.

중독행동을 극복하기 위한 

내가 누구인지 이제 알았습니다


   


원제: Overcoming Addictive Behavior : The Victory Over the Darkness Series

지은이: 닐 앤더슨, 마이크 퀄스

옮긴이: 정진환

출간일: 2005년 5월 31일

ISBN: 978-89-421-0207-5

판형: 153 × 224 mm / 201쪽



<내가 누구인지 이제 알았습니다> 시리즈. 성경적인 자아상을 확립하고 승리하는 삶을 살도록 인도하는 기독교상담의 고전 <내가 누구인지 이제 알았습니다>를 주제별로 심화하여 다시 펴낸 것이다. 



웹스터 사전에 따르면 중독이란 어떤 일에 습관적으로 자신을 몰입하거나 거기에 항복하는 것이라고 한다. 저자들은 이 책에서 중독자란 습관적인 죄에서 스스로 벗어날 능력이 없는 자라고 보고 중독 행동을 하는 그리스도인이 어떻게 반복되는 죄짓기와 후회의 사이클을 벗어나 그리스도 안의 자유를 경험할 수 있는지, 그 길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중독행동의 원인이 바로, 우리가 그리스도인으로서 누구이며 이 사실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정신적, 영적 건강과 자유는 하나님에 대한 바른 이해와 하나님과의 바른 관계를 전제로 한다는 것, 올바른 신학은 올바른 심리학에 있어 필수불가결한 요소라는 것을 알려준다.



-목차-


추천의 글

이 책을 읽기 전에

들어가는 말


1. 왜 이렇게 행동하는가?

2. 중독에 이르는 길

3. 모든 중독의 궁극적인 원인

4. 좋은 소식

5. 죄에 대한 승리

6. 우리 지체 중의 싸움

7. 자신의 죄와 분리하라

8. 정신적 요새는 어떻게 형성되는가

9. 요새를 허물라


에필로그




중독행동을 극복하기 위한 내가 누구인지 이제 알았습니다

저자
닐 앤더슨 지음
출판사
죠이선교회 | 2005-06-30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내가 누구인지 이제 알았습니다 시리즈. 성경적인 자아상을 확립하...
가격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