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그간 나온 책

공동체를 살리는 성령의 능력

공동체를 살리는 성령의 능력


   


원제: Fresh Power

지은이: 짐 심발라

옮긴이: 정진환

출간일: 2005년 9월 5

ISBN: 978-89-421-0209-9

판형: 153 × 224 mm / 275쪽



성령이 능력으로 일하실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바라보라. 사도행전의 은과 금을 구하던 앉은뱅이가 일어선 일에서부터 이 책에 실린 살인마 데이빗의 놀라운 회심에 이르기까지 성령께서 어떻게 사람의 지혜나 능력으로 할 수 없는 것을 이루는지를 이 책속에서 볼 수 있다.



짐 심발라


교회가 성령의 풍성한 능력으로 어떻게 우리 사회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을 끌어안고 그분의 나라를 이룰 수 있는가를 보여 주는 목회자다. 짐 심발라 목사는 1만여 명의 성도가 함께 예배하는 미국 브루클린태버내클교회(The Brooklyn Tabernacle Church)의 담임목사다. 그의 아내 캐롤이 이끄는 브루클린태버내클 성가대는 그래미상을 6번, 도브상을 5번이나 수상할 만큼 영감 있는 찬양 사역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1972년에 뉴욕의 빈민가, 브루클린에서 20여 명의 성도와 함께 교회를 개척하여 지금까지 ‘인종과 계층을 뛰어넘어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 되는 목회’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 브루클린태버내클교회의 사역은 9·11 테러 이후, 뉴욕의 새로운 희망이 되었다. 교회가 솔선수범하여 마약, 알코올, 성매매, 노숙자 등 지역사회의 아픔을 품고, 상처 입은 영혼들을 예수께로 인도하는 놀라운 역사를 보여 준 것이다.


이 모든 일의 밑바탕에는 무엇보다 사역 이전에 기독교 신앙의 기본인 ‘성경과 기도, 성령’에 주목할 것을 강조하는 짐 심발라 목사의 목회 철학이 있었다. 현재 브루클린태버내클교회의 화요 저녁 기도회에는 매주 1,500명 이상의 사람들이 함께 모여 뜨겁게 기도한다. 뿐만 아니라 이 기도회를 위해 두 시간 전부터 와서 기다리는 등 많은 이들이 성령님을 간절히 사모하는 마음으로 참석한다. 짐 심발라 목사는 이 책에서 도심 속 상처 입은 영혼들을 섬길 힘이 자신과 교회가 체험한 ‘성령의 풍성한 사랑과 능력’에서 나온 것이라고 고백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풍성한 축복」(두란노), 「공동체를 살리는 성령의 능력」, 「새 바람 강한 불길」, 「푸른 믿음」, 「하나님이 복 주시는 교회」(이상 죠이선교회출판부), 「난관을 뚫는 기도」(미션월드) 등이 있다.


-목차-

서문

1. 음악집회 전날의 긴 밤

2. 무덤과 정신 병동

3. 하늘에서 오는 은사

4. 성령으로 불붙은 설교

5. 시련과 훈련

6. 단합된 집

7. 자격이 없다

8. 사람들을 옥에서 이끌어 내라

9. 성령의 전략

10. 기쁨 그리고 그 이상의 보상

11. 많은 시련을 통과해야 한다

12. 값없이 주는 생수




공동체를 살리는 성령의 능력

저자
짐 심발라 지음
출판사
죠이선교회 | 2005-09-05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공동체를 살리는 성령의 능력을 강조하는 책. 교회는 예수의 이름...
가격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