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출간 도서

많은 물소리 WAVe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2. 10.

많은 물소리 WAVe


   


편집진: 황병구, 홍순원, 이대귀

출간일: 2009년 2월 10일

ISBN: 978-89-421-0280-8

판형: 275 × 262 mm / 464쪽


많은물소리 개정판. 


이 책은 지난 15년간 발간되어 온 『많은물소리 ver1.0』부터 『많은물소리.BLUE』를 기초로 하여 한층 성숙된 모습으로 편집된 회중용 찬양집이다. 


이 책에는 총 1,075곡의 찬양과 노래가 수록되어 있는데, 선교한국, KOSTA 등 각종 선교대회, 수련회 주제가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약 100종의 예배 및 예배자 관련 도서목록을 제공하여 찬양 인도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예배와 찬양의 올바른 정착을 위해 15년 한 길을 달려온 회중찬양집 많은물소리의 새버전 『많은 물소리.WAVe』는 출간된지 지난 2년 동안 한국 교회 회중찬양집의 대명사로 불리며 가장 환영받는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가 됐습니다. 『많은물소리.WAVe』는 지난 일곱 번의 개정증보를 거치며 크고 작은 교회와 예배공동체가 애용해온 많은물소리는 각 공동체의 취향을 뛰어넘는 친숙하고도 선구적인 선곡과 짜임새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책임편집자인 황병구 프로듀서는 “이번 버전명 WAVe는 Worship Authentic Version의 약어입니다. 물론 진동, 소리라는 고유의 의미도 함께 내포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예배를 참되게 하고 우리의 삶을 진정한 산제사가 되도록 이끄는 신실한 도구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그렇게 이름을 붙였습니다.”라고 그 의미를 설명합니다. 


이러한 출간의 의미 못지않게 실용적인 면에서도 많은물소리는 그 내용과 짜임새에서 다른 유수의 찬양집들에게 표준처럼 인식되어 왔습니다. 코드별 편집, 업그레이드를 위한 메모리맵 방식의 번호체계, 손맛이 살아있는 악보와 서체, 다양한 색인의 제공, 말씀과 연동되는 편집, 저작권 승인과 공식 표기 등이 그러하고, 악보집의 디지털시대를 연 『동그란많은물소리』 역시 후속주자들의 본보기가 되고 있습니다. 


공동편집자인 죠이선교회 홍순원 편집장은 “많은 저작권 승인기관이나 원작자들께서 많은물소리에 실리는 자신들의 곡에 대해 두 세배 세심한 관심을 가집니다. 많은물소리에 실리는 악곡과 가사와 각종 정보들이 어느새 두루 표준으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에 조그만 착오라도 발생하지 않도록 서로 최선을 다하게 됩니다.”며 나름의 고충과 보람을 전합니다. 


많은물소리의 커다란 차별성은 무엇보다 그 안에 담긴 곡들을 바라보는 예배자들의 시각까지 함께 고민하고 이를 돕는 글들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지난 5년간 공동편집자로 선곡과 편집에 중추적인 역할을 감당했던 이대귀 프로듀서는 이 부분을 더욱 강조했다. 


“단순한 찬양 모음집이라면 그렇게 많은 예배인도자들에게 오래도록 큰 호소력을 지니지 못했을 것입니다. 찬양을 인도하는 노하우나 연주기법들에 대한 글들은 다른 곳에서도 찾아볼 수 있지만, 예배의 본질을 고민하는 글들을 관련곡들과 함께 접할 수 있는 곳은 많은물소리가 유일합니다. 사실 이로 인해 활발해지리라 기대했었던 찬양과 예배에 대한 나눔의 글들을 아직 다른 곳에서는 많이 찾아볼 수 없음이 참 아쉽습니다.” 


이번에 출간된 『많은물소리.WAVe -스프링』버전은 최신곡 70곡이 추가됐고 기타피크와 기타줄, 그리고 동그란 많은 물소리를 보관할 수 있는 세련되고 편리한 디자인 커버, 예배인도자들의 올바른 예배인도를 돕는 추천도서 및 예배관련 컬럼 등, 예배인도자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물소리 WAVE

저자
편집부 지음
출판사
죠이선교회 | 2009-01-05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예배와 찬양의 올바른 정착을 위해 15년 한 길을 달려온 회중찬...
가격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