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출간 도서

부정적인 자아상을 극복하기 위한 내가 누구인지 이제 알았습니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5. 6. 30.











부정적인 자아상을 극복하기 위한

내가 누구인지 이제 알았습니다


   


원제 : Overcoming Negative Self-Image : The Victory Over the Darkness Series

지은이: 닐 앤더슨, 데이브 파크

옮긴이: 정진환

출간일: 2005년 6월 30일

ISBN: 978-89-421-0206-8

판형: 148 × 210 mm / 174쪽



현대는 어떤 시대인가? 21세기를 행복의 세기라고 한다. 그러나 새천년을 맞이하면서 세상은 점점 더 불확실해지고 있으며 불안과 우울감은 더해가고 있다. 우울증이 보편화되면서 자살하는 사람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행복해야 할 결혼이 이혼으로 끝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 

( 정동섭 교수의 “추천의 글” 중에서 )

 

닐 앤더슨은 부정적인 자아상을 형성하는 근본 원인으로 거부증후군을 꼽고 있다. 어릴 적, 그리고 자라면서 부모로부터 교사로부터 또래 친구들이나 이성 친구로부터 또한 사회로부터 거절당하는 경험이 우리의 자아상을 망가뜨리고 왜곡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오히려 산업화가 진행되면서 더욱 큰 폐해로 드러나고 있다.



중독행동의 경우는 어떠한가? 해소되지 못한 채 쌓여만 가는 스트레스는 잘못된 방향으로 표출되기에 이르며 이 방식이 습관으로 굳어지면 이제는 그 습관적인 행동에 자아가 지배를 당하게 된다. 현대의 발달한 상담심리 기술들은 중독‘행동’을 교정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내놓고 있지만, 중독행동의 근본 원인을 다루지 않고서는 사회생활의 스트레스는 다른 방식으로 표출되어 결국 그리스도의 자유를 누리는 것과는 멀어질 뿐이다.


해답이 있는가?

 

이번에 출간되는 <내가 누구인지..> 시리즈는 그리스도 안에서 누리는 진정한 자유를 방해하는 부정적인 자아상, 중독행동, 자기의심, 우울증 을 각각 세밀히 조명하고 분명히 해결하여 마침내 완전히 극복하도록 이끄는 실제적이고 강력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닐 앤더슨은 그가 몸담고 있는 <그리스도 안의 자유Freedom in Christ> 사역에서 각각의 주제를 깊이 다루어온 동료 사역자들과 함께 책을 써내려가면서, <내가 누구인지..>의 메시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풍부하고 다양한 실제 사례 들을 사용하고 있다. 


분명한 메시지는, 내가 그리스도 안에서 누구이며 하나님의 자녀라는 사실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알 때 진정한 자유를 누린다는 것이다.

 

그러나 오랜 시절 쌓여온 부정적인 자아상이 그 길을 막고 있는 사람과, 중독행동이 습관처럼 발목을 붙들고 있는 사람, 자기의심과 회의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사람, 우울증 때문에 온전한 자유를 소망하지 못하는 사람은 각각 그 진리의 빛에 이르는 길이 다르다. 사회의 산업화가 진행되면서 다각적으로 세분화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는 질병의 치료와 죄의 해결에 있어서도 예외가 아니다. 


우리는 더 많은 사람들을 그리스도 진리의 자유에 이르도록 인도하기 위해, 그들이 처한 각각의 상황에 알맞은 접근법을 개발하기 원한다. 현대 사회의 그늘에서 고통받는 우리의 이웃을 진정으로 그들의 자리에서 돕기 원하는 모든 이들, 그리고 그리스도인으로서 감춰진 고통의 나날을 보내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이 시리즈는 매우 유용한 도구가 될 것이다.




부정적인 자아상을 극복하기 위한 내가 누구인지 이제 알았습니다

저자
닐 앤더슨, 데이브 파크 지음
출판사
죠이선교회 | 2005-06-30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내가 누구인지 이제 알았습니다 시리즈. 성경적인 자아상을 확립하...
가격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