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 없는 나를 꿈꾼다
: 치유와 회복, 그리고 생명을 담은 아름다운 이야기
지은이: 김형준
출간일: 2012년 4월 19일
ISBN: 978-89-421-0327-0
판형: 140 × 210 mm / 308쪽
동안교회 김형준 목사가 전해주는
치유와 회복, 그리고 생명을 담은 아름다운 이야기!!!
이 책은 김형준 목사가 자신의 문제로 눈물 흘리며 적었던 글과, 그 동안 목회와 교육 현장에서 말씀을 묵상하면서 하나하나 정성스레 모았던 글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이야기를 나누며 치유하는 과정에서 겪어온 아름다운 이야기를 하나로 묶어 놓은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자신의 경험과 말씀 묵상을 통해 사람들을 포근히 감싸는 김형준 목사의 섬세한 손길과 배려 그리고 깊은 통찰을 다시 한 번 진하게 느낄 수 있다. 이 땅을 살아가면서 누구나 받고 싶지 않은 상처, 그러나 어쩔 수 없이 받을 수 밖에 없는 그 상처들을 안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이 책에 담긴 글은 진정한 위로와 회복으로 충분히 이끌어 주며, 다시 생명을 꿈꿀 수 있게 도울 것이다.
"삶이란 생각보다 어려운 것임을 조심스레 고백하는 심정으로 그간 제 삶을 통해 느끼고 경험한 것들을 짧은 글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순간마다 부서지고 깨어지는 아픔이 있었기에 상담자로서 목사로서 사람들을 만나 위로할 수 있는 자리에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하나님 앞에서 불완전한 피조물임을 스스로 받아들이며 아직 방황하고 있는 제 마음을 이 작은 책 한권에 담아 보았습니다. …… 그러나 앞으로 제 삶을 통해 계속 써 내려가야 할 여백이 많이 남아 있기에, 또한 이 글들이 결코 결론이 될 수 없기에 있는 그대로 내어놓습니다."
- 작가의 말 중
김형준
깊은 통찰과 따뜻한 감성으로 사람의 마음을 헤아리는 김형준 목사는 풍부한 경험과 해박한 이론이 조화를 이룬 상담가이자 목회자다. 현재 활발한 청년사역과 치유사역으로 하나님 나라를 세워 가고 있는 그는 서울 동안교회의 담임목사이며, 장로회신학대학교 겸임교수와 크리스찬치유상담연구원 전임교수로 있다. 또한 전 세계에 흩어진 청년 유학생들을 위한 코스타(KOSTA) 국제본부 강사로 섬기고 있다.
장로회 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M.Div.)과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Th.M., 목회상담)을 졸업했다. 미국 맥코믹 신학교에서 목회상담으로 목회학 박사학위(D.Min.)를 받았고,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목회상담으로 신학 박사학위(Th.D.)를 받았다. 미국 시카고대학병원 임상목회(CPE) 과정을 수료했으며 시카고 베다니 장로교회 담임목사(PCUSA), 마산 창신대학교 교목실장과 유아교육과 교수, 지구촌교회 수석 부목사 및 글로벌 상담소 소장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천국시민의 인생기준』(두란노), 『가시지 않는 상처라면』(크리스찬치유목회연구원), 『삶의 틀을 바꾸는 사람 느헤미야』, 『위기는 치유입니다』(이상 스텝스톤), 『하나님께 돌아오는 연습』, 『하나님의 때를 선택하는 연습』(이상 스텝스톤, 공저), 『섬기는 사람 느헤미야』, 『상처 없는 나를 꿈꾼다』(이상 죠이선교회), 『상처 그 이후』, 『아름다운 인생을 위한 치유행전』(이상 SFC) 등이 있고, 역서로는 『용서하기로 선택하기』(북이즈), 『상심과 슬픔의 치유』(상담과 치유), 『떠나는 자녀 보내는 부모』(죠이선교회)가 있다.
-목차-
책을 내면서
Part 1. 치유의 시작, 나와 가정
Part 2. 회복의 글, 나와 공동체
Part 3. 넘치는 생명, 나와 세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