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출간 도서

하나님을 팝니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4. 29.

하나님을 팝니다? 

: 소비자 지상주의에 물든 기독교


   


제: Divine Commodity

지은이: 스카이 제서니

옮긴이: 이대은

출간일: 2011년 4월 29일

ISBN: 978-89-421-0310-2

판형: 136 × 210 mm / 334쪽



소비자지상주의 기독교를 넘어선 진정한 신앙을 찾아서


현대 교회가 드러내는 가치가 점점 많은 사람을 물들이고 있다. 예배는 엔터테인먼트가 되고, 교회는 쇼핑몰이 되며, 하나님은 소비할 수 있는 상품이 되어버린 현대 교회!


성경과 역사, 매력적인 이야기, 빈센트 반 고흐의 영감 어린 작품을 통해 「하나님을 팝니다?」는 하나님 나라의 가치와 대립하는 오늘날 소비문화에서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아가기 위해 우리의 상상력을 자유케 해줄 영적 실천을 탐색한다. 


이 책은 각 장마다 소비자지상주의가 우리 신앙을 얼마나 일그러뜨렸는지를 볼 수 있도록 당신의 눈을 열어주고, 이 시대를 본받지 않고 다르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하나님을 팝니다?」는 많은 사람이 느낀 것을 분명하게 설명하고, 후기-소비자 중심 기독교의 미래에 희망을 제시한다.


“당신이 그리스도인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누군가 이렇게 묻는다면, 당신은 뭐라고 대답할 것인가? 물고기 모양 스티커, 차 앞 유리창으로 보이는 십자가, 가방 안에 든 성경책, CCM으로 가득한 MP3, WWJD 팔찌나 십자가 목걸이를 보여줄 것인가? 우리가 지닌 그리스도인이라는 정체성을 보여 주는 것은 과연 무엇인가?


“영어예배, 찬양예배, 전통예배, 드라마…… 우리 교회에는 없는 게 없습니다. 자, 어느 예배로 모실까요?”이러한 멘트로 구도자를 모으는 교회는 어떠한가? 


“교회는 기업체며, 교회의 구제활동은 마케팅의 일환이고, 교회의 예배는 오락거리다. 최종적으로 교회의 하나님은 하나의 상품일 뿐이다. 이것이 바로 소비자 중심 기독교의 교회다.”

- 본문 중


세속문화와 다를 게 없는 교회, 성도를 모으기 위해 하나님을 상품화한 기독교에 필요한 것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상상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것이다! 상상하지 않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대로, 세상에서 보여주는 대로 따라하는 것이다. 하나님 나라를 상상하라. 그리고 그 상상대로 살라!


스카이 제서니


스카이 제서니는 2001년 일리노이 주 디어필드에 있는 트리니티 복음주의 신학교에서 신학석사 학위를 받았다. 트리니티 신학교에 있는 동안 그는 리버티빌 복음주의 자유교회에서 전도사로, 레이크 포레스트 병원에서 학생 교목으로 사역하였다. 오하이오 주 옥스퍼드에 있는 학생 교목으로 사역하였다. 오하이오 주에 있는 마이애미 대학에서 이슬람 역사와 신학에 초점을 맞춘 비교종교학과 역사학 학사 과정을 지도했으며, 불교와 유대교, 초기 기독교를 연구했다. 현재 《크리스채너티 투데이》에서 온라인으로 발행하는 ‘리더십 저널’ 편집장이며 일리노이 주 휘튼에 있는 블랜차드 연합교회에서 목사로 섬기고 있다. 


《리더십 저널》은 복잡한 이 시대에 목회자와 교회 지도자들이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저널이다. 이 저널을 통해 스카이는 영향력 있는 기독교 지도자들과 동역하고, 빠르게 변해가는 문화 속에서 신실하게 살아가고자 애쓰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교회 지도자들의 사상을 전하기도 했다. 《리더십 저널》에서 편집장을 하기 전, 스카이는 6년 동안 일리노이 주 휘튼에 있는 블랜차드 연합교회에서 전임 목 회자로 사역했다. 이 기간에 그는 블랜차드 교회가 일리노이주 워렌빌에 지부 교회를 세우도록 도왔으며, 포스트모던 시대에 포스트 기독교 문화 속에서 영성을 형성하고 선교하는 문제로 깊이 고심했다. 그는 지금도 블랜차드 교회는 물론 세계 각국 교회와 집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있다.



추천의 글


기독교에 스며든 소비자지상주의의 영향력을 다룬 책 가운데 가장 탁월한 책이다.

- 월터 브루그먼 (콜롬비아 신학교)


스카이 제서니는 우리에게 있는 문제를 찾아줄 뿐 아니라 그가 지닌 노련한 목회적 기술을 통해 역사적인 영적 훈련의 길을 제시한다.

- 스캇 맥나이트 (「파란 앵무새」(미션월드) 저자)



-목차-


서문 


1장 잠들어버린 상상력

2장 침묵의 캔버스

3장 마음을 브랜딩하다

4장 영원의 문에서 

5장 병 속의 바람

6장 욕망의 땅

7장 많은 이들을 위한 피난처

8장 식탁에 둘러서서

9장 세상에 노래를 가르치다


후기

묵상과 나눔을 돕는 질문




하나님을 팝니다

저자
스카이 제서니 지음
출판사
죠이선교회 | 2011-04-29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스타벅스, 코카콜라, 나이키 그리고 하나님 소비자의 욕구에 따라...
가격비교


보도자료_하나님을팝니다.pdf


'도서 소개 > 출간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기도정보 1-4  (0) 2011.10.14
살아있는 믿음  (0) 2011.08.17
내 안의 야곱DNA  (0) 2011.02.22
한파파(韓 婆婆) 이야기  (0) 2011.01.20
구원파를 왜 이단이라 하는가?  (0) 2010.12.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