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출간 도서

십자가와 초승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0. 7. 31.
십자가와 초승달
: 그리스도인과 무슬림의 영성에 관하여

   


원제: The Cross and the Crescent: Understanding the Muslim Heart and Mind

지은이: 필 파샬

옮긴이: 이숙희

출간일: 2000년 7월 31

ISBN: 978-89-421-0046-0

판형: 148×210mm / 290쪽



무슬림은 누구인가? 


우리는 날마다 뉴스를 통해 그들에 대해 듣는다. 많은 사람들이 테러와 잔인함으로 그들을 연상하고 있다. 어떤이들은 자신의 믿음을 위해 기꺼이 죽는 것을 감탄하기도 하며 또 다른 이들은 순교와 광신을 초월한 이슬람에 비할 것이 있을지 의아해 한다. 


그리스도인들은 묻는다. 어떻게 우리는 이들에게 믿음과 사랑으로 반응해야 하는가? 이것은 세계 곳곳에서 그 어느 때보다 성장하고 있는 이슬람을 보며 부득불 하게 되는 질문이다. 당신 주위에 무슬림이 살게 되거나 함께 일하게 될 때가 온다면 좋은 기회이다. 


필 파샬은 무슬람의 마음과 정신을 이해하고 있다. 오랫동안 무슬림을 대상으로 사역해 온 선교사로서 그는 그들이 저녁뉴스에 나오는 광신적 무리가 아닌, 일부는 선하면서 일부는 약하기도 한 개인으로서 알고 있다.



필 파샬


International Christian Fellowship(현 SIM International)선교사로서 26년간 무슬림 지역에서 사역했다. 저자는 현재 필리핀 마닐라에 있는 SIM의 Asian Research Center의 대표이다. 그는 트리니티 복음주의 신학교와 휘튼대학에서 M.A., 훌러신학교에서 D.Miss.를 취득하였다. 이 책은 그의 다섯번째 책이다.


추천의 글


 이 놀라운 책은 그리스도인의 사고 방식으로 무슬림을 이해하도록 돕는 책인가? 아니면 무슬림의 사고방식에 비추어 자신의 믿음을 더 깊이 이해하도록 돕는 책인가? 그것도 아니면 무지와 자만으로부터 벗어나도록 길을 열어 주는 책인가? 이 책을 저술한 의도는 무엇인가? 아마도 무지보다는 감성을 깨우는, 다시 말해 자신의 냉담함과 위선을 깨닫고 코란에 따라 사는 사람들의 마음을 생생하게 느끼도록 하려는 것일 것이다. 저자는 경험적인 신앙, 다시 말해 진정으로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이 되기를 원하고 있다. 저자의 의도가 무엇이든, 이 책을 통해 나는 그러한 결과를 얻었다. 이 책은 그리스도인과 무슬림의 사고 방식을 비교, 대조해 볼 수 있는데, 비록 모든 분야가 총망라되지는 않았지만 대단히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 로버트슨 맥퀼 킨 (콜롬비아 신학교 교장)



- 목차 -


추천사/감사의 글/서문


하나 그리스도인의 하나님, 무슬림의 알라

둘 경전

셋 예배, 거룩한 특권

넷 고통받는 세계

다섯 죄와 거룩

여섯 신비주의와 영적 능력

일곱 그리스도와 예언자 무함마드

여덟 지옥과 천국

아홉 진리를 향한 추구


부록/선교사의 영성에 관한 설문지

용어해설

참고도서




십자가와 초승달

저자
필 파샬 지음
출판사
X북앤미디어(주) | 1994-08-01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상태) 전체적으로 색연필 밑줄 있습니다^^
가격비교




'도서 소개 > 출간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의 과거와 화해하라  (0) 2001.04.30
듣는 기도  (0) 2000.08.04
상한 감정과 억압된 기억의 치유  (0) 1999.11.30
이제 시작입니다  (0) 1999.03.25
세계관을 분별하라  (0) 1998.01.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