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출간 도서

듣는 기도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0. 8. 4.

듣는 기도


   


원제: Listening Prayer

지은이: 린 페인

옮긴이: 김경옥

출간일: 2000년 8월 4일

ISBN: 978-89-421-0135-1

판형: 148×210mm / 360쪽



우리는 일상의 분주함으로 소란하고 허둥대며 혼동된 시대에 살고 있다. 아울러 꽉 짜여진 시간표에 옭아 매여 꼼짝도 못하고 있는 경우 또한 자주 보게 된다. 이 소란함들 가운데서 우리가 종종 상실하게 되는 것은 우리의 영적 건강과 성숙에 절대 필요한 하나님의 세미한 음성을 듣는 것이다. 하나님은 수많은 방법으로 그의 자녀들에게 말씀하시지만, 어린 사무엘과 같이 항상 그의 음성을 깨닫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우리 아버지의 음성을 들을 줄 모른다. 


저자는 하나님으로부터 치유의 말씀을 듣지 못하게 하는 장애물들을 조사하며,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기도로 안내하는 지도를 제시하고 있다. 그녀는 오랜 동안의 치유사역 경험을 설명하면서, 기도일지를 시작하는데 필요한 실제적인 지침을 제공하고 있다. 일지의 각 부분인 말씀, 찬양과 감사, 간구, 용서, 헌신 등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다. 


진정으로 듣는다는 것은 순종하며 듣는 것이다. 영적으로 미성숙한 단계에서 성숙한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줄알아야 한다. 그때라야 우리는 그리스도의 마음을 발견하고 초월적인 지혜 즉 통찰력, 인도, 지식, 권면, 위로 등을 얻을 수 있다. 오늘날 열심과 믿음있는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데 방해가 되는 지적, 영적 장애물을 없애줄 성경적 가르침과 영적 지침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은 항상 연습하고 인정해야 할 하나님의 임재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우리가 우리의 내면과 외부, 그리고 주위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연습하는 법을 배우듯이, 우리 마음의 눈과 귀를 열고 하나님의 음성을 알아듣는 법도 배워야 한다. 우리는 하나님의 임재를 연습하는 것으로 듣는 기도를 시작해야 한다. 우리와 함께, 우리 안에, 우리 위에 그리고 우리를 초월해서 계시는 분을 늘 인정하는 것은 성경에서 권면하는 대로 쉬지 말고 기도하는 한 방법이다(살전5:17). 


이렇게 할 때, 하나님이 늘 하시는 말씀을 들을 수 있는 마음의 눈과 귀가 열린다. 하나님의 음성에 귀 기울이는것은 하늘의 지혜를 받는 것이다. 우리는 조용히 입을 다물고 사무엘처럼 기도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여호와여 말씀하옵소서 주의 종이 듣겠나이다." 하나님께 귀 기울이는 기도의 중요한 특성들을 바로 알고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기도를 하는 중에, 그리고 그 기도를 통해서 하나님은 우리에게 더 큰 그림과 놀라운 일을 보여주시고, 비록 작은 것일지라도 우리가 해야할 역할을 가르쳐주시기도 한다는 것을 이 책은 알려주고 있다.



린 페인


《동성연애의 치유》, 《깨어진 형상》, 《참된 자아》 등의 저자이며, 20여 년 동안 치유의 기도를 통하여 활동적으로 사역해 오고 있다. 자신이 설립한 Pastoral Care Ministr ies 의 대표인 페인 여사는 하나님의 치유하시는 능력의 통로가 되기를 배우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목회자들과 사제들과 의료전문가들이 모인 여러 세미나에서 강연을 계속하고 있다.



추천의 글


린 페인의 '듣는 기도'는 그리스도의 종이며 말씀의 청지기로서의 저자가 자신의 풍부한 삶의 경험을 토대로 한 매우 실제적인 책이다. 이것에 관한 한 이 책을 능가하거나 이 책과 견줄 수 있는 책을 찾아볼 수 없을 것이다... 당신은 이 경험 많고 날마다 주님과 동행하는 저자가 하늘나라를 향해 문을 열 수 있었던 지성,상상력,용기를 이 책을 통해 직접 볼 수 있을 것이다.

- 달라스 윌라드(신학자, 남캘리포니아 철학과 교수)


우리를 하나님의 임재 가운데로 초청하는 이 책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듣는 기도'에서 저자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아름다움, 사랑, 장대함 안에서 하나님을 바라보게 만든다. 나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하나님의 은사에 대해 감사의 눈물로 이 책을 마칠 수 있었다.

- 레베카 매리인 피퍼트 (유명한 저술가, 설교가)


이 책은 현대의 고전이 되어 후대에도 계속 읽히고 또한 사용될 것이다. 가능한 빨리 이 책을 당신의 것으로 만들고 마음에 담으라.

- 존 로저스 (Trinity Episcopal School for Ministry)


말씀을 내면으로 듣는 기도자는 그것으로 인해 내면의 진정한 바람이 일깨워지고 이어서 그것이 기도가 된다. 그런데 그 기도가 완성되기까지는 자신의 내면의 욕구에 대한 주님의 반응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그러한 기도가 지속되는 동안 기도자는 주님이 원하시는 방향으로 자신의 존재를 형성하게 된다. 이 책은 이러한 철저한 절차 때문에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다고 할 때에 빠지기 쉬운 감정적 주관주의를 잘 극복하고 있다. 그러므로 기도를 통하여 주님과의 보다 성숙한 인격적인 교제와 하나님을 향한 자아의 존재 변화를 열망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을 기꺼이 추천한다.

- 유해룡 (장로회신학대학교 교수)


저자는 단지 기도에 관한 책을 쓴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를 기도의 삶으로 강하게 초대하고 있다. 단지 기도의 여러 가지 측면에 대해 말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로 보여주는 진귀하고 놀라운 책이다. 한 장 한 장 읽을 때마다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고, 사랑과 아름다움, 용서, 회복의 하나님을 진실하게 만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치유를 받고 영적 깊이를 더 하게 될 것이다. 

- 제임스 휠호이트 (휘튼 대학)



-목차-

추천사

감사의 글

머리말

서문


제1부 듣는 기도일지 작성

1장 간단한 지침 몇 가지

2장 말씀

3장 찬양과 감사

4장 중보

5장 간구

6장 용서

7장 하나님의 반응에 귀기울이라


제2부 하나님의 음성을 듣기

8장 하나님의 음성을 듣기

9장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기도의 장애물

10장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기도를 통한 영적성숙

11장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기도는 하나님과의 친교이다

12장 하나님은 자녀에게 어떻게 말씀하시는가?

13장 권면과 시험의 필요성

14장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기도에서 피해야 할 것 - 신영지주의

15장 신영지주의적인 듣는 기도가 교회에 미치는 영향


결론 생수


부록1 영적전투에 관한 성경구절

부록2 F.B. 마이어의 '주님의 오묘한 인도'에서

부록3 교회조직을 중시하는 죄를 끊는 회개기도




듣는 기도

저자
린 페인 지음
출판사
죠이선교회 | 2000-08-04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우리는 일상의 분주함으로 소란하고 허둥대며 혼동된 시대에 살고 ...
가격비교


'도서 소개 > 출간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安全地帶(안전지대)는 없다  (0) 2001.07.31
당신의 과거와 화해하라  (0) 2001.04.30
십자가와 초승달  (0) 2000.07.31
상한 감정과 억압된 기억의 치유  (0) 1999.11.30
이제 시작입니다  (0) 1999.03.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