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e-book

《젊은 복음주의자를 말하다》|로버트 웨버| e-pub

by 읽점 2019. 6. 4.

포스트모던 세계의 도전에 맞서는 새로운 복음주의자들!

 

20여 년 전, 리처드 퀴베도우가 쓴 고전 「The Young Evangelicals」는 새로운 그리스도인 세대를 이야기했다. 21세기에 들어선 지금, 「젊은 복음주의자를 말하다」에서 로버트 웨버는 또 다른 떠오르는 리더 세대가 어떻게 21세기 복음주의 교회를 새롭게 하고 변화시키는지를 분석한다. 

 

웨버는 이 떠오르는 리더, 즉 “젊은 복음주의자”의 특징을 살피고 그들의 이야기를 전해 준다. 

 

세계 곳곳에서 깨어나고 있는 새로운 복음주의! 이 변화를 이끄는 무리가 바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리더세대, 즉 젊은 복음주의자다. 젊은 복음주의자, 그들은 누구이며 그들이 교회를 생각하고 실천하는 방식은 어떻게 다른가? 어떻게 급변하는 이 시대 문화와 발맞추어 사역하고 있는가? 도발적이고 활기 넘치는 이 책이 대답해 줄 것이다.

 

이 책에서는 20세기 복음주의를 간략하게 소개한 뒤, “젊은 복음주의자”가 생각하는 신앙과 교회 생활이 “전통적 복음주의자”(1950-1975)나 “실용적 복음주의자”(1975-2000)와 어떻게 다른지를 검토한다. 통찰력 있고 시기적절한 사고가 담긴 이 책은 빠르게 변화하는 이 시대 문화 환경에서 일어난 새로운 복음주의를 준비하고 그에 반응하려는 모든 사람에게 유익할 것이다.

 

추천의 글

 

“성경적인 기준을 철저히 고수하면서도 이 시대 변화에 민첩하게 대처하는 것만이, 갈수록 다원화되고 글로벌화하는 문화에 깊이 젖어 있는 현대인을 향해 계속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다. 이 책은 이러한 시대의 징조를 잘 읽고 대비할 수 있는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

- 이태웅 (선교학박사, 한국해외선교회글로벌리더십연구원장(GLfocus.org))

 

“복음에 대한 바른 앎과 삶이 없어 상한 주의 몸을 아파하는 사람, 과연 바른 복음신앙은 삶으로 어떻게 표현되어야 하고 도대체 어디서 ‘진정성 있는 복음공동체’를 찾을 수 있을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소망과 도전을 줄 것이다.”

-이승장 (예수마을교회 목사)

 

“열띤 논쟁과 지혜를 담아 적절한 시기에 출간된 이 책에서 웨버는 새롭고 신선한 젊은 복음주의 운동에 대해 많은 경험에서 쌓아온 자료들을 펼쳐 보이고 있다.”

- 브라이언 맥클라렌 (작가, 목회자, Emergent 선임연구원)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는 ePub 포맷 전자책입니다.

교보eBook http://bitly.kr/CAHsJK

리디북스 http://bitly.kr/EMEAM2

반디앤루니스 http://bitly.kr/d0BRIn

알라딘 http://aladin.kr/p/d6sxz

영풍문고 리딩락 http://bitly.kr/7BY9c6

예스24 http://bitly.kr/zzbW4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