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출간 도서

《이야기가 있는 세계 기도 정보》| 몰리 월, 제이슨 맨드릭 편집 | 심은애 옮김

by 까라멜마끼야또오 2019. 12. 30.

이야기가 있는 세계 기도 정보 

 

 

 

 

 

 

 

 

 

 

 

 

 

 

 

 

 

몰리 월, 제이슨 맨드릭 편집 

심은애 옮김

2020년 1월 10일 출간

203×254 / 216쪽 / 23,000원

ISBN 978-89-421-0435-2 (03230)

CIP 2019049327

 

 

 

 

“우리도 기도로 세상을 바꿀 수 있어요!”

52개 나라와 34개 종족을 위한 특별한 기도 여행 

 

과연 우리는 한 해 동안 세계를 위한 기도를 얼마나 많이 할까? 우리가 평화와 안전을 누리고 있는 지금 이 시간에도 지구 반대편 어느 곳에서는 사람들을 두려움에 빠뜨리는 일들이 계속 일어난다. 대한민국 어디를 가도 교회를 쉽게 찾을 수 있고, 마음껏 예배드릴 수 있는 우리와 달리 예수님의 사랑을 전혀 모른 채 전쟁과 위협으로 한치 앞도 모르는 상황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도 많다. 

이 지구상에는 230개 나라가 있고, 무려 16,000여 종족이 있다고 한다. 그러니 가끔 뉴스를 통해 접하는 해외 소식만으로는 하나님께서 지으신 수많은 나라와 종족에게 일어나는 일들을 다 알기는 어려울 것이다. 「이야기가 있는 세계 기도 정보」는 인도, 멕시코, 브라질 등 큰 나라부터 로힝야족, 야노마미족, 쿠르트족 등 작은 소수 민족까지, 52개 나라와 34개 종족에 속한 사람들의 이야기와 그들에게 필요한 기도 정보들을 담고 있다. 세계를 위해 기도를 하고 싶어도 무슨 기도를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책이 그 길을 안내해 줄 것이다.

 

발길이 닿지 않는 곳에도 하나님의 역사는 일어난다!

다음세대들이 세계 복음화에 관심을 갖게 해줄 책

 

이 책은 WEC 인터내셔널 ‘오퍼레이션 월드’(Operation World) 팀에서 세계 각 나라로부터 정보와 이야기들을 수집하고 확인과 검증을 거쳐 만든 책이다. 2011년에 출간된 「세계 기도 정보」(죠이선교회), 2016년에 출간된 「세계를 위한 기도」(죠이선교회)에 이은, 최신 세계 기도 정보가 담긴 책이다. 이 책은 컬러 사진 자료와 짧은 이야기가 함께 실려 있어 어른뿐만 아니라 어린이들도 세계 복음화에 관심을 갖는 데 큰 도움이 될 책이다. 

이 책에 실린 각 나라와 종족에 속한 어린이들의 삶의 이야기는 왜 우리가 그들을 위해 기도를 해야만 하는지, 또 그들에게 어떤 기도가 필요한지를 명확하게 알게 해준다. 다음세대들이 이 책을 읽는다면 세계 곳곳에 살고 있는 비슷한 또래의 어린이들이 그곳에서 어떻게 생활하고,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 소망을 품고 살아가는지를 알게 될 것이다. 또한, 작은 두 손을 모아 드리는 기도가 얼마나 큰 위력을 발휘하여 이 세상이 바뀌게 될지 기대하게 될 것이다.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는 말씀처럼 예수님은 지금 이 순간에도 세계를 위해 기도하라고 우리를 부르신다. 쉽사리 발길이 닿지 않는 곳에도 하나님의 역사는 일어나고 하나님께 매일 드리는 그리스도인들의 기도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않기를 바란다.  

 

★「이야기가 있는 세계 기도 정보」 특징

-각 나라와 종족의 삶을 엿볼 수 있는 재밌고 흥미로운 스토리가 담겨 있다. 

-인구, 면적, 종교, 직업 등 각 나라와 종족에 대한 주요 정보가 실려 있다. 

-컬러로 된 지도와 사진 자료는 이야기가 생생하게 와 닿도록 도와준다. 

-현재 상황에 꼭 맞는 아주 구체적인 기도 제목들이 실려 있다. 

-기도를 위한 길잡이와 세계 복음화를 위한 실천 팁이 제공되어 있다. 

 

■ 저자 소개

 

몰리 월(Molly Wall)

WEC 인터내셔널 ‘오퍼레이션 월드’(Operation World) 팀의 연구원 및 프로그램 책임자이다. 몰리 월은 전 세계 그리스도인들에게 나라와 종족을 위해 기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는 「세계기도정보」(Operation World, 죠이선교회 역간)의 축약판인 「세계를 위한 기도」(Pray for the World, 죠이선교회 역간)를 책임 편집하였다. 캘리포니아주 패서디나에 있는 미국 세계 선교 센터에서 7년간 근무한 후 2009년에 ‘오퍼레이션 월드’ 팀에 합류하여 그리스도인들에게 전 세계의 기도 내용을 알리고 그리스도의 지상명령을 완수하는 데 헌신하고 있다.

 

제이슨 맨드릭(Jason Mandryk)

캐나다에서 태어나, 프로비던스 신학교(Providence Theological Seminary)에서 국제 기독교학(Global Christian Studies)을 공부했다. ‘오퍼레이션 월드’ 팀의 총 책임자인 패트릭 존스톤과 15년간 동역하며 「세계기도정보」를 두 차례 개정하였다(6, 7판). ‘오퍼레이션 월드’ 팀은 수십 년간 세계의 그리스도인들을 위해 각 나라의 중요한 이슈들을 연구하고, 통계 정보와 기도 가이드를 제공해 왔다. 제이슨은 선교 관련 행사에서 강의와 연설을 하며 성경적 기초에 중점을 두고 현재와 미래의 선교 전략을 연구하는 선교 동원 전문가로 일하고 있다.

 

옮긴이 심은애

언어를 통해 다른 나라 문화를 배우고 다양한 문화권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 일을 즐기며 감사히 여긴다. 2001년부터 대부분의 시간을 해외에서 지냈으며, 컬럼비아 대학에서 사회복지학 석사 과정을 마쳤다. 주님께서 허락하신 재능들을 땅에 묻어 두지 않고 삶의 주인 되신 분의 일에 동참하여 그분의 즐거움을 함께 누리기를 소망한다.

 

 

■ 목차

 

들어가는 글

세계 지도

 

가리푸나족

곤드족

그리스

그린란드

기니

길에서 사는 아이들

나바호족

난민들

남수단

남아프리카공화국

네팔

뉴질랜드

도곤족

드루즈족

러시아

레소토

로마니(집시)

로비족

로힝야족

마다가스카르

만딩카족

멕시코

몰디브 

몽골

미낭카바우족

발루치족

발리족

방글라데시

베네수엘라

베자족

베트남

부랴트족

부탄

북캅카스

북한

불가리아

브라질

비자고족

사모아인

사우디아라비아

산족

소말리족

순다족

스리랑카

스페인

시리아

신장

아랍 에미리트

아이슬란드

아이티

아제르바이잔족

아프가니스탄

알바니아

야노마미족

야지디족

에티오피아

예멘

오만

우루과이

우즈베키스탄

우크라이나

워다베족

이라크

이스라엘

이우미엔족

이집트

인도1

인도2

인도네시아

일본

제3문화 아이들

중국

지부티

짐바브웨

차드

카빌족

카자흐스탄

카타르

케추아족

쿠르드족

쿠바

타이 루족

터키

투아레그족

트리니다드

티베트족

파키스탄

파푸아뉴기니

페르시아인

피그미족

피지

하자라족

회족

 

기독교

불교

애니미즘

유대교

이슬람교

힌두교

이제 무엇을 할까요?

감사의 말

단어 목록

이미지 출처

 

■ 구매처

알라딘_https://bit.ly/2N5TZky

교보문고_https://bit.ly/37OoNhE

예스24_https://bit.ly/2tEHea5

인터파크_https://bit.ly/37Op3x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