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출간 도서

《예수의 기도》| 마크 존스 지음 | 오현미 옮김

by 까라멜마끼야또오 2020. 2. 13.

예수의 기도

성령의 능력으로 성부께 드린 성자의 기도

 

 

 

 

 

 

 

 

 

 

 

 

 

 

 

 

 

 

 

 

원제 The Prayers of Jesus

마크 존스 지음 / 오현미 옮김

2020년 1월 30일 출간

140×210 / 264쪽 / 15,000원

ISBN 978-89-421-0439-0 (03230)

CIP  2020001240

 

 

 

 

 

예수의 기도라는 렌즈를 통해 보는 기독론!

“예수의 기도는 우리 주님이 참으로 어떤 분인지를 분명히 볼 수 있게 해준다.”

 

예수께서는 이 땅에서 사역하실 때, 우리가 하나님께 기도를 드리는 것처럼 매 순간 자신의 마음을 아버지께 아뢰면서 늘 기도의 사람으로 사셨다. 즉, 예수께서 인간으로서 이 땅에서 펼치신 사역의 특징은 바로 기도에 전념하셨다는 것이다. 언뜻 생각하면 예수님은 육신을 입으신 하나님이신데, 그래서 모든 걸 하실 수 있는 완벽한 분인데 왜 기도를 하셨을지 궁금하다. 기도는 우리처럼 부족한 사람들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닐까? 

마크 존스는 이 책에서 신약 성경에 기록된 예수의 기도를 검토하고 그 말씀의 내용과 구조를 파악하여 우리로 하여금 예수가 참으로 어떤 분이신지를 분명하고 명확하게 볼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크신 하나님이요,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왜 성령의 능력으로 성부께 기도를 드릴 필요가 있었는지를 신학적으로 설명하며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도의 본질에 대해 말하고 있다.

 

“………그들로 온전함을 이루어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은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과 또 나를 사랑하심같이 

그들도 사랑하신 것을 세상으로 알게 하려 함이로소이다”(요 17:23).

 

예수의 기도에는 언제나 성부의 뜻을 행하시면서 전적으로 성부에게 의지하는 태도가 담겨 있다. 그 기도의 내용을 읽어 보면 예수께서는 하나님의 일을 기뻐하셨고, 친히 그 일에 참여하셨음을 알 수 있다. 우리의 죄 때문에 십자가에 달려 죽음을 맞이해야 했을 때도 말이다. 예수의 기도를 통해 가장 깊이 깨달을 수 있는 것은 하나님 아버지께서 이 세상에 보내신 아들 예수를 사랑하셨듯이 우리를 사랑하신다는 사실이다. 이것을 확신할 수 있는 이유는 예수께서 그렇게 기도하셨기 때문이다. 

이 책은 주님의 자녀로서 기도해야 할 올바른 모습에 대해 알려주는 것, 이상의 의미를 전하고 있다. 물론, 기도의 최고 모범이 되시는 예수를 본받아 그분이 하셨던 것처럼 기도를 해야 한다. 그러나 이 책에서는 기도에 나타난 예수님의 성품을 더욱 깊이 들여다보기를 더욱 강조한다. 우리의 기도가 달라지기를 원한다면, 겉모습을 바꾸려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의 성품을 닮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렇게 된다면 우리의 기도도 달라질 것이며, 메마른 영혼이 새 힘을 얻고 살아날 것이다. 많은 독자가 이 책을 통해 예수를 더욱 깊이 알게 되고, 그분을 더욱 닮아가기를 소망한다.    

 

■ 추천사

 

이 책은 예수의 기도라는 렌즈를 통해서 보는 기독론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이 책에서 존스의 논점은 그저 예수의 기도에서 기도의 원리를 끌어내는 게 아니라 그보다 훨씬 깊이 들어간다.

_도널드 S. 휘트니 서던뱁티스트신학교 신학원 부학장 겸 성경적 경건 교수

 

오늘날 다른 어떤 저자도 그렇게 깊이 있고 읽기 쉬우며 흥미를 유발하고 풍성한 방식으로 그리스도에 관해 그토록 많이 이야기하지 않는다. 우리 주의 인성, 연약성, 권위, 영광이 책 갈피갈피에서 튀어나온다. 이 책을 읽으라.

_댄 맥도널드, 그레이스토론토교회 담임목사

 

이 책은 예수에 대해 더 많은 것을 가르쳐 줄 뿐만 아니라 기도하는 법 또한 가르쳐준다. 그대의 영혼이 메말랐고 기도가 죽었다면, 그런 그대를 소생시키고 새 힘을 북돋아 줄 생수가 바로 여기 있다.

_데이비드 머리, 청교도개혁신학교 구약학/실천신학 교수

 

마크 존스는 우리의 크신 하나님이요,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왜 성령의 능력으로 성부께 기도를 드릴 필요가 있었는지 깊이 있게 신학적으로 설명하면서 우리 또한 그렇게 기도할 수 있도록 영감을 불어넣어 준다.

_리 게티스 처치소사이어티 소장, The Forgotten Cross 저자

 

그리스도를 알려는 욕구를 지닌 그리스도인들은 이 책에서 진수성찬을 접하게 될 것이다. 마크 존스는 성자의 기도 생활을 관찰함으로써 성부께 이르는 방법을 가르쳐 주어, 경건을 위한 최상급의 음식을 우리에게 대접해 준다.

_챠드 반 딕스혼 웨스트민스터신학교 교회사 교수

 

성육신을 통해 하늘이 땅과 입맞춤했기에, 여기서는 기독론이 믿음의 일상생활을 형성하고, 채워 나가며, 그리하여 우리는 거룩한 하나님이신 동시에 우리의 동료 인간인 주님에게서 가장 기본적이고 아름다운 경건 활동을 배워 나간다.

_데이비드 매티스 미네아폴리스/세인트폴시티즈교회 목사

 

기도는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 그 진실을 드러낸다고 한다. 그렇다면 예수의 기도는 우리 주님이 참으로 어떤 분인지를 분명히 볼 수 있게 해준다. 시작부터 끝까지 이 책은 예수에 관한 책이다.

_메건 힐 Praying Together, Contentment 저자, The Gospel Coalition 편집자

 

 

■ 저자 소개 | 마크 존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포체프스트롬대학교에서 석사학위(M.A.)를 받았으며, 레이던대학교에서 토머스 굿윈의 기독론 연구로 박사학위(Ph. D.)를 받았다. 마크 존스는 기독론에 관한 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신학자이자 목회자로 손꼽히며, 학자답게 미묘한 차이까지 고려해 세심하게 논하는 동시에, 목회자의 마음을 취하여 실천적 관심사에 적용되는 단계로까지 논한다.

현재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의 페이스장로교회(PCA) 목사이자 남아프리카공화국 프리스테이트대학교 연구원으로 섬기고 있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이상 복있는사람), 「마크 존스의 선행과 상급」, 「마크 존스의 예수 그리스도」(이상 이레서원)를 비롯해 여러 권의 저서가 있으며, 전 세계를 다니며 기독론과 그리스도인의 삶에 관해 강연한다.

 

옮긴이_오현미

 

이화여자대학교 불어불문과를 졸업하고 기독 서적 전문 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상 복있는사람), 「마크 존스의 선행과 상급」, 「마크 존스의 예수 그리스도」(이상 이레서원), 「주목할 만한 일상」, 「겨울을 견뎌낸 나무」(이상 비아토르) 등의 역서가 있다.

 

 

■ 차례

 

감사의 말

기도하시는 우리 주님을 소개하기

 

1장. 예수께서는 어머니 품에서부터 기도하셨다

2장. 예수께서는 “아빠! 아버지”라고 기도하셨다

3장. 예수께서는 은밀히 기도하셨다

4장. 예수께서는 주기도문으로 기도하셨다

5장. 예수께서는 성령으로 기뻐하며 기도하셨다

6장. 예수께서는 자신의 기도가 아버지께 들릴 것을 알고 기도하셨다

7장. 예수께서는 아버지의 영광을 위해 기도하셨다

8장. 예수께서는 자신의 영광을 위해 기도하셨다

9장. 예수께서는 영생에 관해 기도하셨다

10장. 예수께서는 우리가 하나님과 예수 자신을 알기를 기도하셨다

11장. 예수께서는 세상이 존재하기 전에 소유하셨던 영광을 위해 기도하셨다

12장. 예수께서는 하나님의 자기 계시에 관해 기도하셨다

13장. 예수께서는 택함 받은 자가 예수를 영화롭게 하기를 기도하셨다

14장. 예수께서는 아버지께서 교회를 지켜 주시기를 기도하셨다

15장. 예수께서는 제자들이 기뻐하기를 기도하셨다

16장. 예수께서는 세상 가운데 있는 제자들을 위해 기도하셨다

17장. 예수께서는 제자들이 거룩하게 되기를 기도하셨다

18장. 예수께서는 교회 일치를 위해 기도하셨다

19장. 예수께서는 우리가 자신의 영광을 받기를 기도하셨다

20장. 예수께서는 자기 백성이 자신과 함께 있기를 기도하셨다

21장. 예수께서는 확신을 갖고 기도하셨다

22장. 예수께서는 큰 괴로움 중에 기도하셨다

23장. 예수께서는 자신을 건져내 주시기를 기도하셨다

24장. 예수께서는 원수들을 위해 기도하셨다

25장. 예수께서는 크게 소리 질러 기도하셨다

26장. 예수께서는 최후의 기도로 기도하셨다

 

주제 및 인명 색인

성구 색인

 

■ 구매처

알라딘_bit.ly/3czoryd

교보문고_bit.ly/2WWXz4N

예스24_bit.ly/3czJeC1

인터파크_bit.ly/3byuvG7

갓피플_bit.ly/3fQrcxu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