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출간 도서

새겨진 사랑, 아가서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5. 11.

새겨진 사랑, 아가서


   


지은이: 김형준 / 최은주

출간일: 2010년 5월 11일

ISBN: 978-89-421-0294-5

판형: 148 × 210 mm / 144쪽



동안교회 김형준 목사가 『섬기는 사람, 느헤미야』 이후 

최은주 사모와 함께 내놓은 사랑이야기!


풍부한 경험과 해박한 이론이 조화를 이룬 상담가이자 목회자로 평소 깊은 성찰과 따뜻한 감성으로 사람의 마음을 헤아리는 김형준 목사와 본인이 겪은 아픔과 상실 속에서 하나님의 사랑과 섭리를 몸소 체험하고 묵상을 통해 발견한 통찰력으로 새로운 관점의 성경이해를 제시하며 사람들에게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최은주 사모가 함께 아가서의 말씀을 나눈 내용이 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아가서”, 그 사랑의 신비 속으로 새롭게 들어가다!!!


아가서에는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감정과 우리를 향한 계획이 잘 나타나 있다. 또 우리와 관계 맺는 사랑의 방법이 표현되고 있다. 그러기에 우리는 아가서를 통해서 우리가 받은 사랑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또한 우리가 구해야 할 사랑이 무엇인지 분별하고, 가꾸어 나갈 사랑이 무엇인지 깨달아야 한다. 그리고 전해야 할 사랑을 증거하며, 날마다 실천해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사랑을 통해서 새롭게 태어났고, 살아가는 이유를 발견하며, 성숙하고, 모든 것을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이유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사랑이 가장 소중한 것임을 몸소 보여주셨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사랑이 무엇이고 왜 가장 가치 있는 것인지 풍부한 예화를 사용하여 아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구속사적으로 적용하여 예수 그리스도에게로 나아간다. 그리고 현재에까지 적용된 사랑에 대한 정의가 다시 구약인 아가서로 돌아가, 하나님과 우리 사이의 사랑을 솔로몬과 술람미 여인의 사랑에서 아주 구체적으로 발견하고 있다. 


이 책은 특히 아가서를 크게 다섯 부분으로 나누고 각 부분에 따른 사랑을 주제로 아가서가 지니고 있는 구조와 특성을 잘 살려내고 있는데, 여기에서 제시된 사랑은 ‘아가서가 이러이러한 사랑의 책이다’라는 원론적인 내용을 다루기보다는 실천적인 요소를 강하게 담고 있어서 우리 삶에서 구체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고 있다.


김형준


깊은 통찰과 따뜻한 감성으로 사람의 마음을 헤아리는 설교자요, 풍부한 경험과 해박한 이론이 조화를 이룬 상담가다. 활발한 청년사역과 치유사역으로 하나님 나라를 세워 가는 동안교회의 담임목사이며, 크리스찬치유상담연구원의 전임교수, 코스타(KOSTA) 강사로 섬기고 있다. 


장신대 신학대학원(M.Div.)과 연세대 연합신학대학원(Th.M., 목회상담)을 졸업하고, 미국 맥코믹신학대학원(D.Min., 목회상담)과 장신대 신학대학원(Th.M., 목회상담)에서 목회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베다니 장로교회 담임목사(PCUSA), 마산 창신대학 유아교육학과 교수, 지구촌교회 수석 부목사 및 글로벌 상담소 소장을 역임했다. 


저서로는『삶의 틀을 바꾸는 사람 느헤미야』,『하나님께 돌아오는 연습』(스텝스톤, 공저), 『새겨진 사랑, 아가서』, 『섬기는 사람 느헤미야』(이상 죠이선교회),『가시지 않는 상처라면』(상담과 치유),『상처 그 이후』, 『아름다운 인생을 위한 치유행전』(이상 SFC), 『천국 시민의 인생 기준』(두란노) 등이 있고, 역서로는 『상심과 슬픔의 치유』(상담과 치유), 『용서하기로 선택하기』(북이즈),『상심과 슬픔의 치유』(상담과 치유), 『떠나는 자녀 보내는 부모』(죠이선교회), 『여호수아처럼 형통하라』(두란노),『하나님과 날아오르는 연습』이 있다.



-목차-


초대의 글

아가서를 이해하기 위하여


1장 만남으로 시작된 사랑


우리가 받은 사랑

2장 '그럼에도 불구하고'의 사랑

3장 포기하지 않는 사랑

4장 흔들리지 않는 사랑


우리가 구할 사랑

5장 사모하는 사랑

6장 함께하는 사랑

7장 분별하는 사랑


우리가 가꿀 사랑

8장 갈망하는 사랑, 세워주는 사랑

9장 가꾸는 사랑


우리가 전할 사랑

10장 언약을 기억하는 사랑

11장 용서하는 사랑

12장 연합하는 사랑


우리가 남길 사랑

13장 승리하는 사랑

14장 열매 맺는 사랑

15장 관계 속에 새겨진 사랑/아가서 읽기-성경전서 개역개정판/새번역




아가서

저자
김형준, 최은주 지음
출판사
죠이선교회 | 2010-04-19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동안교회 김형준 목사가 [섬기는 사람, 느헤미야] 이후 최은주 ...
가격비교



'도서 소개 > 출간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찬, 나를 먹으라  (0) 2010.06.01
자살은 죄인가요?  (0) 2010.05.24
내 감정 ABC  (0) 2010.04.23
개혁 선언  (0) 2010.04.05
하나님의 백성이 전 생애로 대답해야 할 6가지 질문  (0) 2009.10.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