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자 소개/국내 저자

노진준

by 까라멜마끼야또오 2023. 6. 23.

 

토슨 대학(Towson University) 수학과를 졸업하고(B.A.), 웨스트민스터 신학교(Westminster Theological Seminary)에서 목회학으로 석사(M.Div.)를 받고, 변증학으로 박사 과정을 이수했다. 볼티모어 갈보리장로교회(1992-2009)와 LA한길교회(2009-2017)에서 담임 목사로 섬긴 바 있다. 현재 PCM(Preaching Coaching Ministry) 공동 대표이다.
저서로는 「읽는 설교 요한복음」 1, 2, 3, 「예배 사색」(이상 죠이북스), 「믿음을 의심하다」(두란노), 「노진준 목사의 다니엘서」, 「회복하라」(이상 지혜의샘) 등이 있으며, 「지성의 제자도」, 「기독교 기본 교리」(이상 죠이북스), 「성경 이미지 사전」, 「개혁주의 은혜론」(이상 CLC) 등 다수의 역서가 있다.

 

 

“주어진 세상적 현실과 인간의 죄성을 생각할 때 제가 정의하는 참된 예배는 단순히 뜨겁고 감동적인 찬양과 훌륭하게 주해하여 전달된 설교가 아니라 ‘내가 아닙니다. 오직 그리스도이십니다’라는 고백을 진실하게 하는 것입니다. 목회를 하는 동안 저는 교인과 제가 예배 끝에 ‘은혜받았습니다. 찬양이 좋았습니다. 저를 위한 설교였습니다’라는 말보다 ‘내가 아닙니다. 그리스도이십니다’라는 진실한 고백을 할 수 있을 때만 참된 예배일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거의 매 주일 실패했습니다.

이 책은 제가 목회하는 동안 주일 예배를 시작하면서 교인들을 예배로 청할 때 전한 멘트와 예화를 모은 것입니다. 매 주일 예배를 인도하면서 저 자신에게 한 말이기도 합니다. 그리스도의 주 되심을 고백하는 공동체적 예배를 통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사명을 교회가 잘 감당하면 좋겠다는 간절한 마음으로 이 이야기들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_「예배 사색」 서문에서

'저자 소개 > 국내 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유복  (0) 2023.07.17
김기현  (0) 2023.07.17
조영민  (0) 2023.07.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