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자 소개/국내 저자

김기현

by 까라멜마끼야또오 2023. 7. 17.

이사야 50장 4절의 학자와 제자가 되어, 작가와 목사가 되어 말과 글로 주님과 교회, 이웃을 섬기는 비전을 품고 있다.
그리스도인의 믿음과 물음을 성경적 관점과 신학적 통찰, 역사적 현실과 교직하여 찬찬히 짚어 주는, 이해를 추구하는 신앙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통로가 되기를 원한다. 그래서 그의 글쓰기는 획일적인 단 하나의 정답을 강요하지 않고, 자기 고백인 동시에 상호 대화를 지향한다. 기독교 세계관, 평화주의, 우리 당대의 질문과 도전에 대해 복음을 증언하는 변증, 성서 이야기를 오늘 우리의 이야기로 풀어내는 글쓰기에 매진하고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침례신학대학교 대학원에서 종교 철학과 현대 영미신학을 전공하여 박사학위(Ph. D)를 받았다. 2004년 <복음과 상황>이 주목한 100인의 그리스도인(신학 및 학술분과)에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 로고스서원(www.logosschool.co.kr) 대표이자 로고스교회(구 수정로침례교회) 담임 목사이며, 한국침례신학대학교 겸임교수다. 가족으로는 아내 이선숙과 아들 희림, 딸 서은이 있다.
저서로는 「공격적 책읽기」, 「공감적 책읽기」(이상 SFC), 「하박국, 고통을 노래하다」(복있는사람), 「모든 사람을 위한 성경 묵상법」(성서유니온선교회), 「부전 자전 고전」(홍성사), 「욥, 까닭을 묻다」(두란노), 「예배, 인생 최고의 가치」, 「자살은 죄인가요?」, 「내 안의 야곱 DNA」, 「곤고한 날에는 생각하라」,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이상 죠이북스) 등이 있다.
역서로 레슬리 뉴비긴의 「포스트모던시대의 진리」(IVP), 존 요더의 「제자도, 그리스도인의 정치적 책임」(KAP), 글렌 데이먼의 「중·소형교회 성공 리더십」(대한기독교서회, 공역)이 있다.

 

 

원고를 매만지며, 나는 때로 따뜻했고, 시원했고, 서늘했다. 조금 더 깊어지고, 한 걸음 더 나아갔다. 내가 쓴 글이 다름 아닌 글 쓴 자신의 마음을 데우지 못한다면, 수만 권이 팔리고 읽혀도 내게 무슨 소용 있으랴. 다 헛되고 헛되다. 내 가슴을 따뜻하게 해준 이 책이 내게 그러했듯, 독자들의 영혼을 위로 향하게 하고, 안을 돌아보게 하고, 밖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게 하는 힘이 되기를 바라고 바란다.

_「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서문 중에서

 

'저자 소개 > 국내 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유복  (0) 2023.07.17
조영민  (0) 2023.07.14
노진준  (0) 2023.06.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