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출간 도서

아버지와 딸 : 하늘 아버지를 통한 관계 회복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2. 15.

아버지와 딸 

: 하늘 아버지를 통한 관계 회복


   


원제: A Dad-Shaped Hole in My Heart

지은이: 노먼 라이트

옮긴이: 권지영

출간일: 2008년 12월 15일

ISBN: 978-89-421-0279-2

판형: 148 × 210 mm / 278쪽



가장 안전한 아버지의 품을 찾는 회복의 여정!


지금의 내 모습, 특별히 딸의 모습은 이성 부모인 아버지에게 상당한 영향을 받으며 형성되었다. 과거에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아버지는 계속해서 딸에게 영향을 준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아버지와의 관계 속에서 받은 부정적인 영향력으로 인해 육체적·정서적 문제를 안고 씨름한다. 


이 책은 과거에 아버지에게 받은 상처로 고통을 겪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통하여, 상처를 받을 뿐 아니라 줄 수 있는 다양한 상황과 원인, 그리고 그 극복과정을 보여준다. 또한 독자 개개인에게 연결하여 실제적으로 자신이 가진 문제를 점검하고 치유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의미 있는 것은 육신의 아버지와의 관계를 다룸에 있어서 하늘 아버지와의 관계를 되짚어 본다는 것이다.


특별히 딸의 모습은 이성 부모인 아버지에게 상당한 영향을 받으며 형성된다는 견해를 바탕으로 저술된 책이다. 이 책은 과거에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아버지는 계속해서 딸에게 영향을 주며 많은 사람들이 아버지와의 관계 속에서 받은 부정적인 영향력으로 인해 육체적·정서적 문제를 안고 씨름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저자는 과거에 아버지에게 받은 상처로 고통을 겪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통하여, 상처를 받을 뿐 아니라 줄 수 있는 다양한 상황과 원인, 그리고 그 극복과정을 보여주며, 실제적으로 자신이 가진 문제를 점검하고 치유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또한 육신의 아버지와의 관계를 다루면서 하늘 아버지와의 관계를 되짚어 보고 하나님과의 관계에 대하여 생각할 수 있는 계기도 제공하고 있다.


노만 라이트


웨스트마운트 대학, 풀러 신학대와 페퍼다인 대학을 졸업했으며 웨스턴 보수침례 신학교와 바이올라 대학에서 두 개의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그는 바이올라 대학과 탈봇 신학대학원에서 강의를 맡고 있다. 현재 저자는 탈봇 신학대학원 기독교 교육과의 연구 교수로 재직 중이다. 공인 받은 외상 전문가며, 결혼과 가정 그리고 아동 치료에 대한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 결혼, 가족, 자녀 치료사이자 공인된 트라우마 전문가이다.


국내에서도 널리 알려진 베스트셀러 작가로서 『Helping Those Who Hurt』, 『The Perfect Catch』, 『The Complete Book of Christian Wedding Vows』를 포함하여 70권 이상의 책을 저술했고, 그 중『당신의 과거와 화해하라』, 『결혼, 날마다 새로운 헌신』, 『너와 나는 다를 뿐이야』(이상 죠이선교회), 『부모 말의 파워』(토기장이) 등 20여권이 한국말로 번역되었다. 또한 미국 전역의 결혼 예비 학교 프로그램을 개척했고 풍요로운 결혼과 부모 교육, 슬픔을 통한 회복을 비롯하여 많은 주제들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최근에는 위기와 외상 상담, 그리고 더 넓은 공동체 안에서의 심각한 사건 상담(Critical Incident Debriefing)에 집중하고 있다


-목차-


서문 
추천사
1 마음의 문제
2 아버지의 관점 
3 아버지에 대한 기억
4 아버지가 없는 딸 
5 이혼한 아버지 
6 아버지의 죽음 
7 계시지 않는 아버지 애도하기 
8 나는 부인하지 않아요…… 내가 부인하고 있나요? 
9 아버지와 함께 관계 변화시키기 
10 하나님께 마음을 드리라 
11 쉽지 않은 용서 
12 진정한 아버지는 누구인가?
에필로그 


추천의 글 


상처가 있는 모든 딸들에게, 그리고 하나님을 닮은 참아버지의 모습을 회복하기 원하는 모든 아버지들에게 이 책은 변화와 회복의 길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아버지와 딸들이 기쁨 가운데 새롭게 세워져 하나님이 허락하신 아버지와 자녀 됨의 풍성한 은혜를 누리게 되길 기대합니다.- 김성묵_(사)두란노아버지학교 국제운동본부장 추천

우리 일생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타인인 아버지는 하나님 아버지를 대표하는 존재이기도 하지만, 아픔을 지나고 살아가는 미숙한 존재이기도 합니다. 좋은 아버지로 거듭나고 사랑받는 딸로 회복되어 그리스도 안에서 참된 자유와 행복을 누리길 소망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을 기쁘게 추천합니다.- 정동섭_가족관계연구소장 추천




아버지와 딸

저자
노만 라이트 지음
출판사
죠이선교회 | 2008-12-15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가장 안전한 아버지의 품을 찾는 회복의 여정!지금의 내 모습, ...
가격비교





'도서 소개 > 출간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많은 물소리 WAVe mini  (0) 2009.03.31
많은 물소리 WAVe  (0) 2009.02.10
감춰진 하나님의 얼굴  (0) 2008.10.31
동그란 많은 물소리 3.0 (CD)  (0) 2008.10.27
세계관 종교 문화  (0) 2008.09.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