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출간 도서

쏘라비안 나이트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11. 20.

쏘라비안 나이트


   


지은이: 손창남

출간일: 2013년 11월 20일

ISBN: 978-89-421-0346-1

판형: 152 × 225 mm / 296쪽




"11년간의 인도네시아 사역을 마치고 한국에 돌아왔다.

선교단체대표로서 본부에서 행정과 동원 사역을 하는 동안

즐거울 때도 있었지만 때로는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야 했다. 


내가 지나온 여정은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과정이었고 나를 빚어 가는 하나님의 손길을 의식하는 과정이었다."




한국에서 사역하는 선교사?


  이 책은 평범한 한 선교사의 사역과 삶에 대한 이야기다. 다만, 선교지에서 승전보를 알리는 선교사의 이야기가 아니라 본국에서 동원 사역을 하며 살아가는 선교사의 이야기다. 저자는 선교사를 동원하고 훈련해서 파송하고 뒷바라지하는 본국 사역을 하는 동안, 즐거울 때도 있었지만 때로는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야 했음을 솔직하게 고백한다. 저자가 한 선교단체의 대표로서 본부에서 행정과 동원 사역을 하면서 고민하고 실천한 결과들은 고스란히 독자의 삶 곳곳에 통찰을 던져 준다.



실패한 리더? 실패를 통해 성장하는 리더!


  예상치 못했던 일들, 내가 더 이상 손을 쓸 수 없는 상황들, 결국 ‘실패’라는 성적표를 받아야 할 때의 마음이란 뭐라 표현하기 어려웁게 심.란.하다. ……그러나 다른 사람의 성공 이야기보다 힘들고 실패한 이야기가 더 위로가 되는 법. 그뿐 아니라 우리는 실패를 통해 성장한다. 저자가 인도네시아에서 사역하면서 경험한 실패들과 한국에서 본국 사역을 하면서 겪은 실패들은 반추를 거쳐 새로운 생각으로 태어나 우리의 눈을 열어 주고 지친 마음을 다시 뛰게 해 준다.


스트레스 산 정상에서 빵 터뜨리시는 하나님의 유머 코드!!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은 사역의 성공이 아니라 그 한 사람의 성장이다. 사역 자체의 성패에 매여 전전긍긍하고 있을 때, 사역의 성과에 내 존재를 결부시켜 자기 연민의 늪에서 허우적대고 있을 때, 하나님은 예기치 않은 사건을 통해 우리에게 웃음을 돌려 주신다. 우리는 그제야 잔뜩 찌푸렸던 눈살을 펴면서 자신의 모자란 성품을 돌아보게 된다. 기가 막힌 타이밍과 절묘한 유머 감각은 특히 하나님의 매력 뽀인트가 아닌가.


한국 교회의 선교, 어디로 가고 있나?


  선교사를 많이 보내는 것보다 꼭 나가야 할 사람이 나가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 지난 시기, 한국 교회에 선교 붐이 일면서 선교사 후보들은 제대로 검증되거나 충분히 준비되지 않은 채 선교지로 나가기도 했다. 그 대가는 결코 가볍지 않았다. 이제, 어떤 선교사를 보낼 것인가? 아니, 우리의 현재 선교 틀에 대해 재고할 부분은 없는가? 저자는 한국 선교계의 리더로서 선교단체의 역할, 선교사의 책무, 한국 선교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적절한 대안을 모색하며 실천 중이다. 이 책에는 저자의 고민과 실천이, 그 과정과 결과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선교 관심자뿐 아니라 한국 교회의 모든 그리스도인, 그리고 조직과 리더십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읽어 보아야 할 정직하고 담백한 책이다.


추천사


  손 선교사는 자신의 약점을 그대로 인정하면서도 그 때문에 좌절하지 않고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일, 자신의 은사에 맞는 일을 찾아 열정적으로 도전한다. 그 과정을 옆에서 지켜보며 많은 것을 배우고, 기쁨과 아픔을 조금이나마 함께할 수 있었던 것을 깊이 감사하고 있다. 앞으로도 내 순례의 여정에 손 선교사가 귀한 동료가 되어 줄 것을 생각하면 마음이 든든하다.

김동화 선교사 _한국해외선교회 법인 사역부 대표


  손창남 선교사 특유의 익살스러운 문체가 살아 있는 이 책이 기성세대는 물론이고 젊은 선교 세대도 좇아갈 수 있는 길을 밝혀 줄 것이라 확신하기에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이태웅 박사 _한국해외선교회 글로벌리더십포커스 원장


  이 책은 세 가지 측면에서 독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첫째, 여전히 재미있고 감동적이다. 둘째, 선교의 속살을 들여다볼 수 있게 해 준다. 셋째, 최근 한국 선교 리더들이 고민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엿보게 해 준다. 독자들은 저자가 잘 정리해 놓은 한국 선교의 미래적 과제를 공유하고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한철호 선교사 _선교한국 파트너스 상임위원장




쏘라비안 나이트

저자
손창남 지음
출판사
죠이선교회 | 2013-11-20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11년간의 인도네시아 사역을 마치고 한국에 돌아왔다. 선교단체 ...
가격비교


보도자료_쏘라비안나이트.pdf



'도서 소개 > 출간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피 한 잔과 함께하는 에니어그램  (0) 2014.01.25
with  (0) 2013.11.30
Everyday 신학 사전  (0) 2013.10.10
예수, 이야기  (0) 2013.09.10
대답할 것을 항상 준비하되  (0) 2013.08.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