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e-book

《구약을 읽다 강의자료집》| CASKET EMPTY | PDF

by 천연덕 2021. 2. 10.

 

《구약을 읽다 강의자료집》은 《구약을 읽다》를 성경공부 교재로 활용하거나 이 책을 기반으로 구약 개관 강의를 지도하는 지도자들에게 유익한 자료집으로, 《구약을 읽다》성경연대표 내용과 해당 지도를 프레젠테이션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구약을 읽다》는 고든콘웰 신학교 구약학 교수인 캐롤 카민스키가 사람들에게 구약 성경의 이해를 돕기 위해 약 20년간 연구한 구약 개관서다. 현재 고든콘웰 신학교에서는 이 책을 가지고 신학생들이 구약 성경 개관을 배우고 있으며, 그 수업은 신학교에서 인기 있는 수강 과목 중 하나다.
그렇다고, 신학을 공부하는 학생만 보는 신학 도서는 아니다. 이 책은 저자가 구약 성경을 읽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오랫동안 연구해서 만든 책이다. 애초에 강의도 평신도를 대상으로 시작했고, 현재 계속 진행 중인 세미나들도 대상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다양한 참가자들이 세미나에 대한 반응이 좋은 것을 보면 그만큼 쉽고, 탄탄한 성경적 관점에서 구약을 그려 냈단 소리일 터.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은 신학을 공부하는 학생이나 목회자뿐 아니라 평신도도 구약 성경 전체를 머릿속에 담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안내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다.

 

 

교보eBook https://bit.ly/3eyIKy7

리디북스 https://bit.ly/3xsErwP

알라딘 https://bit.ly/3tQvAmy

예스24 https://bit.ly/3gKcN8K

구글북스 https://bit.ly/3aIEGu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