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e-book

《with》| 스카이 제서니 | e-pub

by 천연덕 2022. 2. 14.

2011년 4월, 스카이 제서니의 첫 번째 책, 《하나님을 팝니다》가 나왔다. 이 책은 상업주의에 물들어 소비 문화와 방봅론에 지나치게 사로잡힌 현대 교회가 세상 문화에 대항하는 하나님 나라의 대리자라는 소명을 잃어버린 것에 대해 일갈하고, 그에 따르는 대안이 무엇인지 통찰력 있게 짚어 주었다. 그로부터 2년 8개월만에 스카이 제서니의 두 번째 책, 《with》가 나왔다. 이 책은 현대 교회의 풍조 안에  있는 기독교인의 삶의 내용을 살펴보고 독자 자신의 신앙적 삶을 되돌아보게 하는 책이다.

 

현대 기독교인의 네 가지 삶

 

  모든 세대의 기독교인들은 거룩한 열망을 가지고 신앙생활을 한다. 하나님을 알고, 삶 가운데 하나님을 경험하고, 목자가 양을 돌보듯 보살핌 받기를 바란다. 그러나 생각만큼 하나님을 경험하기는 쉽지 않다. 더 큰 우려는 많은 그리스도인이 하나님을 경험하지 못한 채 교회를 떠나거나 기독교를 가장한 다른 것들에 심각하게 노출되었다는 사실이다. 이 책에서는 그런 삶의 유형을 네 가지로 구분하여 소개한다. 하나님께 맞추는 삶, 하나님과 상관없는 삶, 하나님께 요구하는 삶, 하나님을 위한 삶.

 

 

  ● 아직도 많은 사람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대로 맞춰서 살아가야 한다고 믿는다. 문화 갈등이 생겨나는 이유도 많은 경우 하나님께 맞추는 삶을 사는 사람들이 자신의 가치관을 하나님과 상관없는 삶을 사는 사람에게 강요하기 때문이다.

 

  ● 세속 문화가 점차 세속적으로 변하고 기독교의 영향력이 줄어들면서 사람들은 하나님을 전혀 의식하지 않고 살아간다. 사람들은 하나님과 상관없는 삶을 살아간다.

 

  ● 점점 더 많은 사람이 빠르게 하나님을 찾고 있다. 하지만 이들은 단지 개인적인 유익과 이익을 구할 뿐이다. 상당수 대형 교회들이 하나님께 요구하는 삶의 자세를 토대로 삼고 있다. 사람들은 단지 하나님께서 베푸실 초자연적인 도움을 원할 뿐이다.

 

  ● 가만히 보면 사역을 하는 동료 목사 대부분이 굉장히 활동적으로 신앙생활을 한다. 우리는 하나님과 그의 나라를 위해서 일하며 삶의 목적과 의미를 찾고자 한다. 사람들은 하나님을 위한 삶의 자세를 높게 평가하고, 많은 일을 이룬 자는 가장 높은 위치를 누리며 칭송을 받는다.

 

그렇다면, 이제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과 관계를 맺어야 하는가

하나님과 관계 맺는 법을 다시 생각해 볼 때다. 이에 구체적인 대안과 이 책에서 찾아보자.

 

교보eBook_ https://bit.ly/3rJQeGs

리디북스_ https://bit.ly/3oKymt0

알라딘_ https://bit.ly/3LvDISC

예스24_ https://bit.ly/3HNWLpf

구글북스_https://bit.ly/3EBqssH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