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e-book

《내 안의 야곱 DNA》| 김기현 | e-pub

by 까라멜마끼야또오 2023. 6. 1.

 

현대인의 얼굴에 감춰진 야곱 들춰내기!

다윗보다 세속적이고 삼손보다 거룩한 야곱, 영적인 듯하면서도 육적인 사람, 순수한 듯하면서도 그렇지 않은 야곱.

그렇게 이중적이어서 더 나와 닮은 그, 야곱.

속이는 사람 야곱, 그런 그가 대표적인 성경인물로 등장하고 창세기에서도 상당한 분량을 차지하며 하나님께 복을 받고 그의 이름을 딴 민족이 세워졌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 성경이라면 온통 예수님 같은 사람들만 나와야 하지 않을까? 그러나 달리 생각해 보면 그런 야곱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를 더 가까이 누릴 수 있다. 우리 모두 야곱과 같은 사람이기에…….
극적인 반전이나 찬란한 성공 같은 것은 찾아볼 수 없다. 야곱이 고백한 대로 그의 삶은 험악한 세월로 얼룩져 있다. 고단하고 궂은 세월, 그러나 그 시간이 의미 있는 이유는 그 삶에 분명하게 새겨진 하나님의 개입하심 때문이다.

야곱은 나고, 나는 야곱이다!


이 책은 야곱과, 야곱을 둘러싸고 일어난 사건에서 볼 수 있는 이중성, 현대인 역시 삶에서 부딪치게 되는 이중성을 탐색한다. 이중적인 야곱, 그런 그마저 있는 그대로 사랑하시는 하나님, 대립되는 이중적인 갈등 상황에서 점점 긍정적인 면모로 성장하다가 다시 후퇴하는 것 같고, 그러다가 다시금 하나님을 향해 가는 그의 인생 여정은 우리에게 희망을 심어준다. 흔히 이야기하는 축복의 사람 야곱이 아닌, 너무도 인간적인 면모를 지닌 야곱을 적나라하게 이야기하여 지금 우리 내면을 솔직하게 들여다보도록 이끌어준다.

 

 

교보eBook_https://url.kr/pne6ou 

리디북스https://url.kr/oga2dp

알라딘_https://url.kr/avefn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