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e-book

《신약, 어떻게 해석할 것인가》 | 앤드류 나셀리 지음 | PDF

by 까라멜마끼야또오 2023. 7. 14.

D. A. 카슨, 존 파이퍼, 크레이그 블롬버그, 토마스 슈라이너,

팀 켈러, 마크 스트라우스, G. K. 비일 추천!

 

성경 해석의 기본 원리에 관한 풍성한 통찰과,

주해와 신학의 방법론과 본질에 관한 균형 잡힌 시각을 제공하는 신약 해석학 안내서!

「구약, 어떻게 해석할 것인가」에 이어 앤드류 나셀리의 「신약, 어떻게 해석할 것인가」가 출간되었다. 이 책은 자매편인 「구약, 어떻게 해석할 것인가」와 마찬가지로 주해와 신학을 포괄하여 성경을 주해하도록 돕는 12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장르와 본문 비평, 번역과 문법, 논증 도해, 역사-문화적 맥락과 문학적 맥락, 단어 연구, 성경 신학과 역사 신학, 조직 신학과 실천 신학이다. 각 단계에 해당하는 각 장 마지막 부분에는 해당 단계를 더 잘 수행하도록 도와줄 추가 연구 자료를 나열하고, 그에 대한 논평을 달아 놓았다. 또한 이 책에서는 부록을 통해 성경 해석을 위한 자료 정리 체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유용한 방식을 제시하고(부록A), 최상의 주해를 위해 성경을 암기하는 것의 중요성과 그 방법을 설명한다(부록B).

앤드류 나셀리의 이 책은 상세한 원리 설명과 함께 유용한 사례와 해답이 풍성하게 제시되어 있으며, 간결하고, 읽기 쉽고, 최신 논의가 잘 반영되어 있다. 이 책은 성경을 깊이 연구하길 원하는 평신도는 물론 전문적으로 성경을 해석하고자 하는 신학생과 목회자에게도 탁월한 안내자가 되어 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