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출간 도서

경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2. 7. 10.

경배


   

원제Worship His Majesty

지은이: 잭 헤이포드

옮긴이: 윤매영

출간일: 2002년 7월 10일

ISBN: 978-89-421-0157-3

판형: 152×223mm / 294쪽



경배는(worship)는, 존재나 대상에게 가치(worth)를 돌린다(ascribe)는 의미이다. 다양한 경배가 있지만 만물과 인간을 창조하신 하나님께 경배를 돌려드리는 것은 마땅하다. 


우리들 각각은 경배의 대상을 닮아간다. 우리가 가장 갈망하는 대상에게 경배하기 때문이다. 또한 경배는 우리의 삶에서 무엇이 흘러나갈지를 결정한다. 


Church on the way 교회의 설립자이자, 작곡가이기도 한 잭 헤이포드가 기존 교회의 예배에 찬양과 경배사역이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성공적인 예배의 모델을 제시하고 있는 책이다.




잭 헤이포드


잭 헤이포드는 복음주의 목사이다. 『아내의 기도로 남편을 돕는다』의 저자 스토미 오마샨의 오랜 영적 멘토이자 스승이기도 하다. L.I.F.E 성경대학(현재 Life Pacific College)을 졸업한 뒤 아주사 태평양 대학에서 수학했다. 그는 현재 미국의 모든 교파를 초월하여 가장 존경받는 목사들 중 한 사람이며 탁월한 설교가로 인정받고 있다. 


캘리포니아 밴나이스에 '처치온더웨이' (Church On The Way)를 설립했으며, LA 킹스 칼리지와 킹스 신학원 학장으로 일하고 있다. 또한 그는 수천 명의 미국 목회자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헤이포드 목회자 훈련학교'를 설립했다. 매년 2만 명이 넘는 교회 지도자들에게 말씀을 전하고 있으며,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60여 나라에서 활발한 사역을 펼치고 있다. 그는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영광의 주님 찬양하세" (Majesty)를 비롯해 약 600곡에 달하는 찬송가의 작곡자이며, 뛰어난 워십리더이기도 하다. 


헤이포드 목사와 그의 아내 안나(그녀도 정식 목회자 교육을 마친 사역자다)는 대학교 3학년 때 서로 만나 가정을 꾸린 지 50년이 넘었다. 그들은 1956년에 청소년 사역을 시작으로 공식적인 사역에 처음 발을 들여놓았으며, 그 후로 각종 교육 활동은 물론 목회 사역에 서로 협력해 왔다. 


40권이 넘는 책을 집필했으며, 주요저서로는 『경배』(죠이선교회), 『삶을 은혜로 채우는 기도』, 『성령충만한 삶을 위한 영적훈련』, 『네 자녀를 축복하라』(생명의 말씀사), 『지역을 바꾸는 교회』(예수전도단), 『시편처럼 사는 예배자』(휫셔북스) 등이 있다.


추천의 글


처음 이 책의 추천사를 써달라는 연락을 받고 난 몹시 흥분되어 있었다. 그동안 국내에 나와 있는 몇권의 책을 통해 발견한 잭 헤이포드 목사의 예배에 대한 깊은 통찰력은 이 책을 대하는 나의 마음에 기대감을 일으키기에 충분한 것이었다.잭 헤이포드의 가장 대표적인 저서라 할 수 있는 이 책은 예배와 관련한 도서 중 다른 책에서는 찾을 수 없는 놀라운 가치를 담고 있다. 이 책은 목회자들에게 기존 교회의 예배에 찬양과 경배사역이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지에 대해 성공적인 예배의 모델을 제시하고 있고, 그동안 신학적인 배경을 갖지 않고 현장에서 사역해 온 이땅의 예배(찬양)인도자 들에게 성경적인 배경을 가지 않고 현장에서 사역해 온 이 땅의 예배(찬양)인도자들에게 성경적인 예배에 대한 기반과 함께 많은 용기를 줄 것이다.

- 박철순 (자리놓는 사람들 예배 인도자)


내가 읽었던 경배에 관한 책 중에서 단연 최고의 책이다. 나는이 책을 학생들에게 필히 읽히겠다

- 엘머 타운즈 (리버티 대학 학장. "구약에 나타난 하나님의 이름들"의 저자)


잭 헤이포드 목사는 우리에게 가사와 노래 뿐 아니라 우리 삶의 간증을 통해 주님을 경배하도록 영감을 준 몇 안되는 사람 중 한명이다. 따라서 이 책은 반드시 읽어야 할 경배에 관한 고전이다.

- 달린 첵 (호주 힐송 음악목사 "내구주 예수님"의 작사작곡자)


현대문화가 초월적인 실체에 대해 굶주림을 호소할 때, 이 책은 우리의 창조주와의 역동적인 만남과 그분의 목적 안에서 그분의 열정적인 동반자 의식으로 우리를 초대한다.

- 스티븐 프라이 (예배 인도자이자 저자. "고개들어"의 작사작곡자)



-목차-


추천의 글

서문

머리말


1장 제2의 종교개혁

2장 하나님이 본래 의도하신 바는

3장 경배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4장 새로운 삶을 여는 열쇠

5장 믿음 안에서 더듬더듬 나아가기

6장 쇠고랑이 풀리고 이제는 회복하다

7장 왕 같은 제사장으로

8장 부흥의 방법을 노래한 사무엘

9장 널빤지와 커다란 바퀴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10장 춤추는 왕과 아이를 낳지 못하는 왕비

11장 생명을 낳는 노래의 능력

12장 이 세상을 초월하여…지금 여기에

13장 마땅히 기억해야 할 바를 기억하기

14장 장엄한 영광 가운데 말씀하시는 하나님


부록 1 경배의 신학

부록 2 신령과 진정으로 경배하라

부록 3 새천년을 맞는 예배 인도자

부록 4 천둥을 내려라 : 경배, 영적 전투 그리고 추수




경배

저자
잭 W. 헤이포드 지음
출판사
죠이선교회 | 2002-07-10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잭 헤이포드 목사의 경배에 관한 책. 잭 헤이포드 목사의 예배에...
가격비교


'도서 소개 > 출간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컨드 초이스  (0) 2003.03.31
하나님 앞에 선 예배자  (0) 2002.12.31
MBTI로 보는 다양한 리더십  (0) 2002.06.30
安全地帶(안전지대)는 없다  (0) 2001.07.31
당신의 과거와 화해하라  (0) 2001.04.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