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출간 도서

행동하는 신앙인을 위한 자끄엘룰 묵상집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4. 9. 1.

행동하는 신앙인을 위한 

자끄엘룰 묵상집


   


원제: Resist the Powers

지은이: 찰스 링마

옮긴이: 윤매영

출간일: 2004년 9월 1일

ISBN: 978-89-421-0192-4

판형: 128×188mm / 455쪽



이 책은 엘룰의 사상이 중심이지만 단순히 엘룰의 생각을 그대로 옮기려고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것은 반복해서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대신 저는 프랑스 출신의 이 위대한 개신교 사상가의 창조적인 대화를 나누는 편을 택했습니다. 


따라서 이 책에서는 엘룰과 저, 두 사람의 목소리가 공존합니다. 이런한 까다로운 작업 속에서 저는 제 목소리를 억제하지도, 엘룰의 목소리를 높이지도 않았습니다. 우리의 창조적인 대화를 통해 여러분이 적적한 지식을 습득하고 영감을 얻기 바랍니다.


이 책은 특히 여러분의 머리와 가슴, 손발을 함께 움직이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영성은 신학과 별개일 수 없습니다. 신학은 꼭 형식적이고 학구적이며 건조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영성은 혼란과 투쟁이 가득한 이 세상 속에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내려고 노력한다는 점에서 언제나 실제적입니다.


본서의 글은 내용을 깊이 생각하고 묵상하고 기도하며 읽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읽어 나갈 때, 하나님의 성실하심과 우리가 기도하며 의지할 그분의 은혜, 또한 어두운 세상의 빛 소금으로 살라는 위대한 부르심을 풍성히 맛보게 될 것입니다.



찰스 링마


찰스 링마(Charles Ringma)는 빅토리아에 있는 개혁신학교(Reformed Theological College)에서 훈련 받은 호주인이다. 신학, 사회학, 종교학의 학위를 가지고 있으며, 퀸즈랜드 대학(University of Queensland)에서 철학적 성경해석학으로 철학 박사 학위(Ph. D.)를 받았다. 그는 마닐라의 가난한 이들, 그리고 호주 원주민들의 지역 사회 일꾼(community worker)으로 섬겼으며, 아시아신학교(Asian Theological Seminary)에서 강의했다. 호주에 십대 도전(Teen Challenge)이라는 단체를 세웠다. 저자는 현재 밴쿠버의 리젠트 대학(Regent College)에서 선교학과 전도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목차-


서문

머리말


묵상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부록1

부록2


참고도서

성경색인




행동하는 신앙인을 위한 자그엘룰 묵상집

저자
찰스 링마 지음
출판사
미션파트너 | 2004-09-01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이 책은 엘룰의 사상이 중심이지만 단순히 엘룰의 생각을 그대로 ...
가격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