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자 소개/해외 저자

D. A. 카슨(D. A. Carson)

by 까라멜마끼야또오 2023. 8. 17.

개혁주의적 복음주의 신학자로 미국 트리니티 복음주의 신학교에서 신약학 교수로 재직했으며, 복음 연합(The Godpel Coalition) 공동 설립자이기도 하다.

캐나다 센트럴 침례 신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신약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 책에서 카슨은 오늘날 세속적인 관점에 따라 잘못 해석되고 있는 하나님의 사랑 교리에 대한 바른 이해를 돕고자 한다. 그는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이 하나님의 속성과 구속 사역과 어떻게 조화를 이룰 수 있는지를 고찰한다.

카슨은 지금까지  「D.A.카슨의 하나님의 사랑」(죠이북스 역간), 「신약 개론」(공저, 은성 역간), 「복음이 핵심이다」(공저, 아가페북스 역간), 「바울의 기도」(복있는사람 역간), 「위로의 하나님」(기독교문서선교회 역간) 등을 집필하였을 뿐 아니라, 성경 신학 주석인 NIV Zondervan Study Bible과 “신약의 구약 사용 주석 시리즈”(기독교문서선교회 역간) 등을 편집하였다.

 

나는 특히 꽤 오랫동안 고민해 온 신학적 소고인 이 강연들을 출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하나님의 사랑’은 우리 경험에서든 신학에서든 쉽게 고갈될 수 없는 주제다. 이 주제는 영원토록 우리 생각을 사로잡을 것이며, 찬양을 불러일으킬 것임에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 작은 책이 이 주제를 포괄적이고 깊이 있게 다룬다고 말하지는 않겠다. 이 책은 펌프에 넣는 마중물에 지나지 않는다. 한편 이 책은 오늘날 우리가 광범위하게 잃어버렸으나 3세기 전 많은 그리스도인은 어느 정도 알고 있던 토대를 살핀다. 이 책이 이 주제를 회복하는 데 작은 기여라도 할 수 있다면 나는 감사할 따름이다.

_ 「D.A.카슨의 하나님의 사랑」 서문 중에서

'저자 소개 > 해외 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크 존스(Mark Jones)  (0) 2023.08.17
알리스터 맥그래스(Alister McGrath)  (0) 2023.08.17
진 에드워드(Gene Edwards)  (0) 2023.08.17
스카이 제서니(Skye Jethani)  (0) 2023.08.16
숀 글래딩(Sean Gladding)  (0) 2023.08.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