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자 소개/해외 저자

마크 존스(Mark Jones)

by 까라멜마끼야또오 2023. 8. 17.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포체프스트롬대학교에서 석사학위(M.A.)를 받았으며, 레이던대학교에서 토머스 굿윈의 기독론 연구로 박사학위(Ph. D.)를 받았다. 마크 존스는 기독론에 관한 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신학자이자 목회자로 손꼽히며, 학자답게 미묘한 차이까지 고려해 세심하게 논하는 동시에, 목회자의 마음을 취하여 실천적 관심사에 적용되는 단계로까지 논한다.

현재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의 페이스장로교회(PCA) 목사이자 남아프리카공화국 프리스테이트대학교 연구원으로 섬기고 있다. 「예수의 기도」(죠이북스), 「하나님을 아는 지식」,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이상 복있는사람), 「마크 존스의 선행과 상급」, 「마크 존스의 예수 그리스도」(이상 이레서원)를 비롯해 여러 권의 저서가 있으며, 전 세계를 다니며 기독론과 그리스도인의 삶에 관해 강연한다.

 

생존해 있는 학자들 중 기독론에 관한 한 마크 존스만큼 신뢰할 만한 목소리로 입증된 이는 거의 없다. 게다가 존스는 학자일 뿐만 아니라 목회자이기도 해서 딱 좋다. 학자답게 미묘한 차이까지 고려해 세심하게 논하는 기독론이 목회자의 마음을 취하여 실천적 관심사에 적용되는 단계로까지 나아가는 것을 지켜보라. 성육신을 통해 하늘이 땅과 입맞춤했기에, 여기서 는 기독론이 믿음의 일상생활을 형성하고, 채워 나가며, 그리하여 우리는 거룩한 하나님이신 동시에 우리의 동료 인간인 주님에게서 가장 기본적이고 아름다운 경건 활동을 배워 나간다. 이 정도로 놀라운 연구서가 또 있는지 나는 알지 못한다.

_「예수의 기도」 추천사 중에서

 

'저자 소개 > 해외 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리스터 맥그래스(Alister McGrath)  (0) 2023.08.17
D. A. 카슨(D. A. Carson)  (0) 2023.08.17
진 에드워드(Gene Edwards)  (0) 2023.08.17
스카이 제서니(Skye Jethani)  (0) 2023.08.16
숀 글래딩(Sean Gladding)  (0) 2023.08.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