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출간 도서

그들처럼 먹자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3. 10.

그들처럼 먹자

: 가난한 사람과 하나가 되는 40일


    


원제: A Place At The Table

지은이: 크리스 세이

옮긴이: 최요한

출간일: 2014년 3월 10

ISBN: 978-89-421-0350-8

판형: 140×210mm / 302



인생을 바꾸는 여행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도대체 예수님이 왜 금식을 하셨을까? 세상과 인류에 대한 심오한 진리를 아셨기 때문이리라. 성자 하나님이 스스로 권능을 버리셨다는 사실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점을 가르쳐 준다. 즉 우리에게 권력이 있어도 세상은 변하지 않는다는 것. 복음주의 그리스도인이 대통령이나 대법관이 됐다고 해서 하나님 나라가 확장되지 않는다는 것. 예수 그리스도는 겸손한 태도와 섬기는 자세로 세상을 바꾸신다. 


기독교 역사에서도 윌리엄 윌버포스,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도로시 데이가 일으킨 운동에서도 이와 같은 점을 볼 수 있다. 비로소 제도화되어 집행되더라도 영원한 변화는 제도에서 시작되는 게 아니다. 변화의 뿌리는 가장 먼저 사람의 마음에 내리는 법이다. 


개인도 마찬가지다. 근본적인 변화는 성공과 권력이 아니라 겸손한 태도와 섬기는 자세에서 비롯된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성품을 본받는 것이 그토록 어려운 까닭은 겸손하게 약점을 인정하기보다는 권력과 위신을 쫓느라 바쁘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예수님은 전염병 환자들을 어루만지셨다. 제자들의 더러운 발을 씻기 위해 무릎을 꿇으셨다. 우리를 위해 죽음으로 자신의 몸을 부수셨다. 그분을 섬기는 우리는 품격 있는 양반이 아니라 종의 걸음을 걸으신 그분을 따라야 한다. 


강한 그리스도인이 되려면 약함부터 인정해야 한다. 우리가 한계가 있는 인간이라는 것, 실수를 한다는 것, 상처받기 쉽다는 것을 인정할 때 하나님은 우리 안에서 강하게 역사하신다. 그분이 세우실 나라는 우리가 애지중지하는 세상 나라와는 전혀 다르다. 


예수님께서 40일 동안 광야에서 금식을 하셨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겨 보자. 40일 동안 광야에서 금식을 하시면서 이스라엘의 실패를 바로잡고 이사야 43장 19절의 소망을 성취하셨던 그분의 움직임을 느껴 보자. 


하나님께 40일 동안 헌신하면 하나님이 당신 안에서, 그리고 당신을 통해서 무슨 일을 하실지 상상할 수 있는가? 성경이 말하는 음식과 생명과 사랑과 은혜를 재발견하고 가난한 사람들을 만나고 싶지 않은가? 


이 책에서 말하는 ‘금식’은 40일 동안 음식을 먹지 말라는 뜻이 아니다. 부제에서 표현한 대로 ‘가난한 사람과 함께하는 나눔의 시간’이다. 자신의 약점을 인정하고 변화하는 사람, 소망이 없다고 소리치는 세상에 소망을 전하는 사람이 되겠다는 다짐의 시간을 갖는 것이다. 또한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만나고 영원히 변화되는 게 이 책을 쓴 저자의 소망이기도 하다. 이 여행에 함께 동행하고 싶지 않은가? 


크리스 세이

그는 목사이자 강사, 작가다. 1999년, 휴스턴에 있는 동성애의 중심지 몬트로즈에서 아내 리사와 동생 로비와 함께 선교하는 교회 에클레시아를 개척했다. 에클레시아는 휴스턴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감동적인 방법으로 복음을 실천하는 독특한 공동체다. 2115 태프트 가에 있는 교회의 근거지에는 태프트가커피(AOL 시티서치가 선정한 휴스턴 3대 커피 가게 중 하나. 공정무역커피만 취급한다), 서점, 유기농 시장, 녹음실, 미술관이 있고 음악회를 비롯한 여러 행사가 열린다. 주일이면 이곳 좁은 장소에 1천 명이 넘는 사람이 빽빽하게 모여 그리스도의 사랑을 드높인다. 
크리스는 하나님의 이야기로 성경을 가르치기 시작한 20년 전부터 성경을 새롭게 번역할 뜻을 세웠다. 그는 에클레시아 바이블 소사이어티의 회장으로서 예술가와 학자들을 모아 담화를 강조한 성경 '보이스'를 펴냄으로 그 뜻을 이루었다.

추천의 글

 가난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을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양육하는 컴패션 사역의 현장에서, 저는 늘 하나님께서 한 명 한 명의 어린이들을 얼마나 사랑하시는지를 발견하며 큰 감동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하나님께서 얼마나 세밀하게 역사하고 계신지, 한 생명에게 얼마나 큰 가치를 두고 계신지 깨닫게 되기 때문입니다. 
 저자는 금식 기간 동안 식탁에 자리를 하나 더 마련하며 가난으로 고통 받는 세계의 어린이들을 기억하고 그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난한 자들의 굶주림을 삶의 현장에서 체감하고 자신을 변화시키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봅니다. 
저자의 소박하지만 진심 어린 기도와 노력, 실천이 담긴 이 책을 통해, 가난하고 소외된 자들을 사랑으로 품으셨던 예수님처럼, 더 많은 사람이 ‘함께 아파하는 마음’으로 이 땅의 굶주린 어린들을 가슴으로 안는 귀한 여정에 동참하기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그 여정 가운데 우리 자신이 한 어린이를 위한 ‘기적의 통로’가 되는 놀라운 기쁨과 은혜를 경험하게 되길 소망합니다.
- 서정인 (한국컴패션 대표)


- 목차 -
추천사
감사의 글
서문 변화를 두려워 말라 - 리사 터커스트

들어가는 글 인생을 바꾸는 여행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1장 소비에서 나눔으로 변화의 힘을 발휘하라
2장 기적의 빵 쓸 것을 채우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라
3장 도구 거룩한 여행으로 떠나는 금식
4장 금식과 만찬 하나님 나라의 흐름에 맞춰 생활하라

매일 묵상

맺는 말 앞으로 나아가자
미주



그들처럼 먹자

저자
크리스 세이 지음
출판사
죠이선교회 | 2014-04-07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인생을 바꾸는 여행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도대체 예수님이 왜 금...
가격비교



'도서 소개 > 출간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슬림의 생활지침서 하디스를 읽다  (0) 2014.07.09
오래된 영원 찬송가  (0) 2014.04.20
십자가와 구원의 문화적 이해  (0) 2014.01.30
커피 한 잔과 함께하는 에니어그램  (0) 2014.01.25
with  (0) 2013.11.30

댓글